(사진=넷마블)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지난 5월 8일 글로벌 출시 후 한 달여 만에 약 7000만 달러(약 967억 4000만원)의 누적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18일 센서타워는 전 세계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추정치 합산 기준, ‘나 혼자만 레벨업’의 누적 매출을 공개했다. 누적 매출에서는 한국이 39.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미국(16.9%), 일본(15.6%), 대만(4.8%), 프랑스(3.6%)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 게임은 약 70%의 누적 매출이 한국과 미국, 일본 시장에서 발생했다. 센서타워 스토어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5월 8일 출시 후 6월 10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전 세계 모바일 액션 게임 중 다운로드 1위, 매출 2위에 올랐다. 5월 8일 출시 후 6월 10일까지 한국 시장에서는 다운로드와 매출 순위 모두 1위, 그리고 미국과 일본에서는 다운로드 1위, 매출 2위에 올랐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누적 조회수가 약 143억 회에 달하는 웹툰의 전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센서타워는 ‘웹툰’이라는 용어는 리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용어였으며, 이를 통해 원작 팬들에게 강하게 어필했다고 전했다. 또 한국과 미국, 일본에서 만화 및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을 끌어들이는데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누적매출 7000만 달러 달성

출시 후 전 세계 누적매출 7천만 달러 달성…韓美日 시장 70% 차지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6.18 08:28 의견 0
(사진=넷마블)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지난 5월 8일 글로벌 출시 후 한 달여 만에 약 7000만 달러(약 967억 4000만원)의 누적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18일 센서타워는 전 세계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추정치 합산 기준, ‘나 혼자만 레벨업’의 누적 매출을 공개했다.

누적 매출에서는 한국이 39.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미국(16.9%), 일본(15.6%), 대만(4.8%), 프랑스(3.6%)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 게임은 약 70%의 누적 매출이 한국과 미국, 일본 시장에서 발생했다.

센서타워 스토어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5월 8일 출시 후 6월 10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전 세계 모바일 액션 게임 중 다운로드 1위, 매출 2위에 올랐다. 5월 8일 출시 후 6월 10일까지 한국 시장에서는 다운로드와 매출 순위 모두 1위, 그리고 미국과 일본에서는 다운로드 1위, 매출 2위에 올랐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누적 조회수가 약 143억 회에 달하는 웹툰의 전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센서타워는 ‘웹툰’이라는 용어는 리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용어였으며, 이를 통해 원작 팬들에게 강하게 어필했다고 전했다. 또 한국과 미국, 일본에서 만화 및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을 끌어들이는데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