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는 소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소니의 입체 음향 체험 ‘360 리얼리티 오디오’를 활용한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360 리얼리티 오디오’는 보컬, 악기, 효과음 등 개별 사운드를 360도 공간에 배치해 음악 리스너와 소리의 거리와 방향을 정교하게 구현한다. 리스너가 마치 아티스트의 라이브 연주에 둘러싸인 듯한 입체적이고 생생한 몰입감을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의 첫 프로젝트로 오는 12월 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The 17th Melon Music Awards(2025 멜론뮤직어워드, MMA2025)’에서 ‘360 리얼리티 오디오’를 적용한 스페셜 무대를 선보인다.
더불어 양사는 뮤직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소니의 혁신적인 ‘360 리얼리티 오디오’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협업을 논의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멀티 레이블 시스템을 기반으로 음악 IP의 기획, 제작과 음원음반 유통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Melon),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MMA2025’를 시작으로, 소니의 혁신적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다양한 협업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