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넷마블)
■ 넷마블 '레이븐2', 신규 지역 '시너림'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지역 '시너림'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된 '시너림'은 마법사들의 국가로,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사냥터가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신규 지역에서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내는 악마들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영웅 등급 반지 등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 아지트', '길드 결투장' 등의 길드 콘텐츠도 추가된다. '길드 아지트'는 길드원들이 모일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또 '길드 결투장'에서는 길드원들끼리 자유롭게 대련하며 전략 등을 연구하거나 다양한 필드 보스를 소환해 도전해볼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엔드 콘텐츠 '카제로스 레이드' 1막 시작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MMORPG '로스트아크'에 엔드 콘텐츠 '카제로스 레이드'의 1막을 업데이트 했다고 24일 밝혔다.
총 2개의 관문으로 구성된 '카제로스 레이드' 1막에서는 신규 전투 콘텐츠로 다시 부활한 '일리아칸'과 '짓밟는 자, 에기르'가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로스트아크의 메인 스토리가 진행되고 있는 '쿠르잔' 대륙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며 신규 레이드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용자들은 1관문 '무명의 요새'에서 더욱 강력해진 모습으로 돌아온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을 상대하게 된다. 2관문인 '맥동하는 융해의 동굴'은 심연의 지배자 '에기르'의 몸속에서 전투가 펼쳐진다. 해당 레이드는 노말 난이도 기준 아이템 레벨 1660을 달성하고 쿠르잔 북부 대륙의 마지막 퀘스트 '나아가야 할 길'을 완료한 후 입장할 수 있다.
(사진=넥슨)
■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신규 콘텐츠 '결사던전' 추가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신규 콘텐츠 '결사던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결사던전'은 최대 네 개의 결사가 경쟁을 통해 점수를 획득하는 리그 형식의 콘텐츠로, 매주 획득한 점수에 따라 등급이 결정되는 것이 특징이다. 54 레벨 이상의 결사원을 열 명 이상 보유한 10레벨 이상의 결사는 '결사던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결사 등급이 상승할 때마다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결사던전'은 '환생의 탑 쟁탈전', '메네스 섬멸전' 총 두 가지 콘텐츠로 구성됐다. '환생의 탑 쟁탈전'은 '창조의 정원'에 존재하는 네 개의 탑을 점령하는 경쟁 콘텐츠이며, '메네스 섬멸전'은 순차적으로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하여 점수를 획득하는 레이드 콘텐츠다. 이용자는 승리 시 리그 산정에 필요한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사진=넥슨)
■ 넥슨 '블루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그녀들의 소야곡' 선봬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빛으로 나아가는 그녀들의 소야곡'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키보토스'의 선생님이 '게헨나 학원'의 특별 파티 개최를 돕는 과정에서 겪는 이야기가 담겼다. 해당 콘텐츠는 총 7개의 스토리로 구성됐으며, 이용자는 '만마전 집무실 정문' 스토리를 완료하면 '게헨나 학원' 학생회 '만마전'의 마스코트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 '이부키'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 학생들의 목소리를 한국어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한국어 음성을 추가했다. '아로나'와 '프라나'를 연기한 김하루 성우를 비롯한 다양한 성우진들이 참여해 '블루 아카이브' 학생들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는 게임 내 설정에서 한국어 음성을 선택할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TL', 콘텐츠 전편 개편 및 '부스팅' 서버 시작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MMORPG '쓰론 앤 리버티(TL)'에 콘텐츠를 전면 개편하는 '비상'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난이도를 세분화한 '도전 차원진'이 개편된다. 이용자는 캐릭터 성장과 숙련도에 따라 던전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공략에 성공하면 '룬'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특성 전환석 ▲특성 공명 ▲탁본화 등 신규 시스템과 함께 낚시, 요리 등 생활 콘텐츠가 추가된다.
이와 함께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해 마련된 '하이퍼 부스팅 서버'가 4주간 운영된다. 이용자는 성장 특화 서버에서 오는 8월 21일까지 경험치, 솔란트(게임 내 재화) 등을 2배로 획득하며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엔씨는 '야성 변신'과 '아미토이', '하이퍼 부스팅 패스' 등을 무료로 지급할 계획이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패스에 '콜옵: 모던 워페어' 추가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대표 필 스펜서)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를 오는 25일 '게임패스 얼티밋', 'PC 게임 패스', '게임패스 콘솔' 등 게임패스에 추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용자는 '모던 워페어 3'의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에서 전편에 이어 프라이스 대위와 고스트, 태스크 포스 141대원들이 블라디미르 마카로프를 추적하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멀티 플레이어 모드에서는 대규모 공격 및 지상전 맵, 이전 네 시즌에 걸쳐 선보인 맵과 업데이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역대 최대 규모의 좀비 맵도 추가된다. 협동 PvE 모드에서 이용자는 감염된 우르지크스탄 외곽 지역에 떨어지게 되며, 적의 근거지를 급습하고 맵을 나아가며 좀비들과 맞서 싸우게 된다. 또 주변에 기지를 둔 터미누스 아웃컴즈의 용병과 특별한 좀비 및 보스 등 다채로운 요소들이 추가로 등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