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MUSE’ Smeraldo Garden’ 팝업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막을 내렸다. 이번 팝업은 매일 오픈런 대란을 일으키며 ‘본투비 아이돌’ 지민의 위력을 과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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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 입구를 통과하는 순간 지민의 비밀 정원이 펼쳐진다. 팝업은 지민의 솔로 2집 ‘MUSE’의 콘셉트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게 구성됐으며 ‘전하지 못한 진심’이라는 꽃말을 가진 가상의 꽃 ‘스메랄도’(Smeraldo)로 꾸며졌다. 거대한 화원처럼 연출된 공간은 스메랄도와 ‘‘MUSE’ Smeraldo Garden’만을 위해 만든 향으로 가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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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은 총 3개 층으로 구성됐다. 스메랄도로 꾸민 정원이 있는 1층은 ‘MUSE’ 콘셉트 포토의 배경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네컷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와 ‘BLOOMING’, ‘SERENADE’ 두 가지 버전의 비주얼 콘셉트가 떠오르는 포토존에서는 누구나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 2층은 마칭밴드 타투 체험존과 럭키드로우, 3층은 ‘MUSE’ 스트랩 공방이 마련돼 방문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했다. 또한 입장과 동시에 시작하는 ‘스탬프 투어 미션 리스트’는 팝업을 즐기는 데 일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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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번 팝업은 지민과 팬들의 마음을 공유하는 ‘메시지 가든’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방문객 누구나 방탄소년단과 지민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종이에 써서 게시했고, 지민은 팬클럽 초청이 있던 ‘ARMY DAY’에 팬들을 보고 싶은 마음, 더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담은 손편지를 공개해 ARMY(아미.팬덤명)의 사랑에 화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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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지난 19일 발매된 지민의 솔로 2집 ‘MUSE’ 타이틀곡 ‘Who’는 글로벌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 곡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5일 연속(7월 23~27일 자) 1위를 지키고 있다.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는 4위에 올라 지민의 솔로곡 기준 최고 순위를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