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튜디오806 제공)
스튜디오806은 신작 모바일 캐주얼게임 ‘안아줘요 동물맨션’을 국내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안아줘요 동물맨션’은 날다람쥐 ‘안아줘요’로 사랑을 받은 부드라미 작가의 ‘바들바들 동물콘’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퍼즐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태풍 피해를 입은 동물 맨션의 관리사무소장이 되어 맨션을 가꾸고 사라진 ‘안아줘요’를 찾아 나서게 된다. 귀여운 동물 주민들이 주는 의뢰를 해결하며 각 층마다 특별한 콘셉트의 방을 꾸밀 수 있다.
동물 주민들과 나누는 상호작용과 섬세한 픽셀아트는 게임의 따뜻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려준다. 또 게임을 진행하면서 사라진 ‘안아줘요’에 대한 비밀을 풀어가는 스토리는 플레이어들에게 몰입감을 제공한다.
스튜디오806은 2023년 12월 ‘버닝비버’와 서울코믹월드’에서 제작 소식을 처음 공개했으며, 텀블벅 크라우드펀딩에서 목표 금액의 868%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2024 PlayX4, 부산인디커넥트(BIC) 전시회에 참여해 게이머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스튜디오806의 권리안 대표는 “안아줘요 동물맨션은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즐기면서도 지친 현대인들의 일상에 위로가 되는 게임으로 만들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층과 새로운 동물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공개할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