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맥라렌과 F1 콘텐츠 제작 협업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영국의 슈퍼카 제조 기업 '맥라렌 오토모티브'와 더불어, 산하 모터스포츠 팀 '맥라렌 레이싱'과 함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내년 1월 8일까지 게임 내에서 맥라렌의 대표 스포츠카 '맥라렌 570S'와 '맥라렌 P1' 등 2종이 추가된다. '맥라렌 570S'는 총 6종의 색상으로, '맥라렌 P1'은 총 3종의 색상으로 제공된다. 이용자들은 에란겔 맵에서 맥라렌 F1팀 레이스 카를 직접 운전하고, 피트에서 연료 보충 및 차량 수리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맥라렌 F1 팀의 콘텐츠도 추가된다. 이용자들은 '맥라렌 F1팀 레이스 카'를 3종의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맥라렌 공식 레이싱 슈트와 헬멧을 착용할 수 있다. 또 맥라렌 테마의 낙하산과 열쇠 장식 등의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추후 '크래프트 그라운드'에도 맥라렌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사진=호요버스)
■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 '여덟째 날에 오르는 여정' 이벤트 예고
호요버스는 오는 4일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에 2.7 버전 '여덟째 날에 오르는 여정'을 업데이트한다고 25일 밝혔다.
'여덟째 날에 오르는 여정'은 열차팀이 영원의 땅 앰포리어스로 향하기 전 마지막 챕터로,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선데이'와 '망귀인'이 추가된다. '선데이'는 5성 허수 속성 서포트 캐릭터로, 대상이 가하는 피해를 증가시킬 수 있다. 5성 화염 속성 캐릭터 '망귀인'은 단일 동료를 서포트해 적의 속성을 무시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우주 인테리어 가이드'도 추가된다. 이용자들은 은하열차의 파티 칸에 탑승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방을 꾸밀 수 있게 된다. 이 방은 침실, 욕실 등 다양한 구역으로 나뉘며, 가구를 수집해 방을 채워나갈 수 있다. 이 밖에 한정 5성 캐릭터 '경원'과 '반디'가 각 전반부, 후반부 워프 이벤트에 등장할 예정이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블랙 프라이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 이용자들은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푸짐한 아이템 보상을 획득하고, 다양한 상품을 깜짝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8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시나리오와 차원홀 플레이', '카이로스 던전 플레이' 등의 콘텐츠에서 일 최대 3회의 미션을 달성하면 마나석, 에너지 등 데일리 보상이 지급된다.
또 누적 완료한 미션 개수에 따라 '행운의 마법 상자 이용권'을 비롯해 연성석 등 아이템을 보너스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블랙 프라이데이 기념 깜짝 상점에서는 매일 '신비의 소환서'를 한 장씩 획득할 수 있고, 주간 아이템은 물론 '행운의 마법 상자 이용권'으로 구매 가능한 '행운의 마법 상자'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사진=요스타)
■ 요스타 '작혼: 리치 마작', '아이돌마스터 샤이니 컬러즈' 컬래버 실시
요스타는 캣푸드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리치 마작 게임 '작혼: 리치 마작'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돌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의 컬래버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돌마스터 샤이니 컬러즈'는 지난 2005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 온 아이돌마스터 IP의 게임이다. 일본에서는 모바일 게임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원작 팬들의 인기에 힘입어 시즌 2까지 방영 중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12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컬래버 캐릭터와 함께 특별 이벤트, 한정 스킨 등이 추가된다.
신규 컬래버 작사 캐릭터는 '아사쿠라 토오루', '히구치 마도카', '후쿠마루 코이토', '이치카와 히나나' 등 총 4인이다. 또 컬래버 이벤트 '샤이니 협주곡'에서는 아이돌 그룹 'noctchill'의 멤버들이 이한시에서 인기도를 쌓기 위해 공연을 다니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며, 등급전과 이벤트 대국을 플레이하면 수제 케이크를 얻을 수 있다.
(사진=엠게임)
■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20년 서비스 담은 히스토리 영상 공개
엠게임은 PC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이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게임의 역사가 담긴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지난 2004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20년이라는 세월 동안 '열혈강호 온라인'이 걸어온 여정을 조명한다. 영상에는 서비스 출시 당시의 모습부터 대규모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 추가, 다양한 마케팅 등 유저들과 함께 만들어온 다양한 기록과 추억이 담겼다.
이에 더해 영상에는 주요 이벤트와 커뮤니티 활동, 해외 진출 및 글로벌 성과 등도 포함되어 있어 게임의 성장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1994년 첫 연재를 시작해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원작 '열혈강호' 만화책의 책장이 빠르게 넘어가는 장면은 게임과 만화의 긴 역사를 그대로 표현해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사진=해긴)
■ 해긴 '홈런 클래시2', 신규 캐릭터 '메리골드' 등장
해긴은 모바일 야구 게임 '홈런 클래시2: 레전드 더비'에 신규 캐릭터 '메리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전했다.
새롭게 추가된 '메리골드'는 금발의 아름다운 외모를 지닌 여성 타자로, 타격 판정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보유 스킬 '할리우드'를 발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할리우드'는 발동 시간 동안 콤보가 추가로 쌓이는 만큼 고득점을 노리는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신규 스킬과 스킨, 상점 및 보상 시스템 리뉴얼 등의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신규 스킬 '예고 라이트'는 사이클링 불빛이 없는 곳에 홈런 예고를 지정해 높은 점수를 낼 수 있는 스킬이며, '키퍼'는 기존 방어 스킬에 점수 블로킹이 추가된 기술이다. 또 장비와는 별도로 캐릭터의 의상을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 '스킨'이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