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이 재정 지원하는 창신대학교가 스리랑카 SLTC(Sri Lanka Technological Campus)와 국제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부영) 부영그룹이 재정 지원하는 창신대학교가 스리랑카 SLTC(Sri Lanka Technological Campus)와 국제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SLTC는 기술 및 공학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스리랑카 최초 연구 중점 대학이다. 스리랑카 사립대학 중 연구 과학 분야 1위를 차지했으며, 산업연계 학위 과정을 운영하는 등 고급 인력 양성에 특화돼 있다. 협약식은 SLTC의 Veranja 부총장, 창신대학교의 이원근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어 어학연수과정 및 정규교육과정 운영, 학점 및 학생 교류, 전문 인재 양성에 관한 정보 교류 및 공동 활동,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기타 상호 발전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의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해 SLTC 내 창신대학교 한국어교육센터 설립 및 운영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하기도 했다. 이원근 창신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교 간 실효성 있는 국제교류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스리랑카 내 한국어교육센터를 설립하고 운영해 양국 간 학술 및 문화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영그룹은 2019년부터 창신대학교의 재정기여자로 참여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6년 연속으로 신입생에게 1년 전액 장학금(간호학과 50% 지원)을 지급했으며, 그 결과 창신대학교는 3년 연속 신입생 충원율 100%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정원 내 재학생 유지 충원율(2024년 기준 97.8%), 부․울․경 지역 4년제 사립대학 중 유지취업률 1위(2022년 기준 82.1%)를 기록하는 등 지역 강소 대학으로 도약했다. 부영그룹은 창신대학교의 교육환경 지원에 나서기도 했다. 부영그룹은 레저 사업장과 연계한 ‘부영트랙’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 기준 71명이 부영트랙에 참여했으며, 이 중 18명(25%)이 부영그룹의 수시 채용을 거쳐 그룹 계열사에 취업하기도 했다.

부영 지원 창신대, 스리랑카 SLTC와 교육 협력 맞손

스리랑카 최초 연구 중점 대학 SLTC와 MOU
창신대학교와 한국어어학연수·인재양성 협력

손기호 기자 승인 2025.01.10 11:01 의견 0
부영그룹이 재정 지원하는 창신대학교가 스리랑카 SLTC(Sri Lanka Technological Campus)와 국제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부영)


부영그룹이 재정 지원하는 창신대학교가 스리랑카 SLTC(Sri Lanka Technological Campus)와 국제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SLTC는 기술 및 공학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스리랑카 최초 연구 중점 대학이다. 스리랑카 사립대학 중 연구 과학 분야 1위를 차지했으며, 산업연계 학위 과정을 운영하는 등 고급 인력 양성에 특화돼 있다.

협약식은 SLTC의 Veranja 부총장, 창신대학교의 이원근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어 어학연수과정 및 정규교육과정 운영, 학점 및 학생 교류, 전문 인재 양성에 관한 정보 교류 및 공동 활동,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기타 상호 발전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의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해 SLTC 내 창신대학교 한국어교육센터 설립 및 운영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하기도 했다.

이원근 창신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교 간 실효성 있는 국제교류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스리랑카 내 한국어교육센터를 설립하고 운영해 양국 간 학술 및 문화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영그룹은 2019년부터 창신대학교의 재정기여자로 참여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6년 연속으로 신입생에게 1년 전액 장학금(간호학과 50% 지원)을 지급했으며, 그 결과 창신대학교는 3년 연속 신입생 충원율 100%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정원 내 재학생 유지 충원율(2024년 기준 97.8%), 부․울․경 지역 4년제 사립대학 중 유지취업률 1위(2022년 기준 82.1%)를 기록하는 등 지역 강소 대학으로 도약했다.

부영그룹은 창신대학교의 교육환경 지원에 나서기도 했다. 부영그룹은 레저 사업장과 연계한 ‘부영트랙’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 기준 71명이 부영트랙에 참여했으며, 이 중 18명(25%)이 부영그룹의 수시 채용을 거쳐 그룹 계열사에 취업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