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이 HD현대중공업에 대한 목표주가를 상향했다. 4분기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올해 역시 수주목표 초과달성이 충분히 가능할 것이란 진단에 따른 것이다. 16일 한승한 SK증권 애널리스트는 HD현대중공업의 4분기 실적과 관련해 매출액 4조274억원, 영업이익 2931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8%, 111.4%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조업일수 증가, 선종믹스 개선, 공정개선 효과 지속, 원자재 가격 하락 및 환율 상승 요인들이 일제히 실적 개선 효과로 작용하면서 컨센서스를 상회했을 것이란 분석이다. 아울러 HD현대중공업은 HD현대 조선 3사 중 유일하게 작년 실적 대비 높은 수주 목표치를 제시한 바 있다. 이는 보수적으로 목표치를 설정하는 점까지 고려하면 올해 수주규모에 대한 자신감을 확인 할 수 있는 증거로 풀이된다. 한 애널리스트는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LNG 프로젝트 투자 확대에 따른 LNGC 물량과 대만&한국 및 하위 티어 라이너들의 컨테이너선 발주 계획, 그리고 타겟하고 있는 해 양플랜트 및 특수선 물량 고려하면 올해 수주목표 초과달성도 충분히 가능하다”면서 “실적 측면에서는 올해 해양 부문의 점진적인 적자 폭 축소와 더불어 상선 부문의 선가 상승 및 선종 믹스 효과가 지속될 전망이며, 낮은 수준의 강재가와 높은 수준의 환율 기조 유지되면서 실적 개선세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그는 “올해 빠르면 1 분기부터 연간 약 2~3 척의 미 해군 함정 MRO 수주가 가능할 것”이라며 “시간은 걸리겠지만 관련 법 개정을 혹은 예외 조항 발효를 통해 미 본토 함대 물량 수주 가능성까지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밖에도 페루, 에콰도르 등 미국을 제외한 여러 국가들의 해군 현대화 사업 및 MRO 사업 수주까지 노려볼 수 있는 HD현대중공업의 특수선 모멘텀은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부분으로 꼽힌다. 한 애널리스트는 “세계 최고의 선박 건조와 엔진 제조 기술력, 그리고 서플라이체인 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은 밸류에이션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포인트로 작용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4만2000원에서 37만원으로 상향했다.

[애널픽] '4Q 어닝 서프' HD현대중공업, 올해 수주도 '잭팟' 기대

박민선 기자 승인 2025.01.16 08:47 의견 0


SK증권이 HD현대중공업에 대한 목표주가를 상향했다. 4분기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올해 역시 수주목표 초과달성이 충분히 가능할 것이란 진단에 따른 것이다.

16일 한승한 SK증권 애널리스트는 HD현대중공업의 4분기 실적과 관련해 매출액 4조274억원, 영업이익 2931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8%, 111.4%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조업일수 증가, 선종믹스 개선, 공정개선 효과 지속, 원자재 가격 하락 및 환율 상승 요인들이 일제히 실적 개선 효과로 작용하면서 컨센서스를 상회했을 것이란 분석이다.

아울러 HD현대중공업은 HD현대 조선 3사 중 유일하게 작년 실적 대비 높은 수주 목표치를 제시한 바 있다. 이는 보수적으로 목표치를 설정하는 점까지 고려하면 올해 수주규모에 대한 자신감을 확인 할 수 있는 증거로 풀이된다.

한 애널리스트는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LNG 프로젝트 투자 확대에 따른 LNGC 물량과 대만&한국 및 하위 티어 라이너들의 컨테이너선 발주 계획, 그리고 타겟하고 있는 해 양플랜트 및 특수선 물량 고려하면 올해 수주목표 초과달성도 충분히 가능하다”면서 “실적 측면에서는 올해 해양 부문의 점진적인 적자 폭 축소와 더불어 상선 부문의 선가 상승 및 선종 믹스 효과가 지속될 전망이며, 낮은 수준의 강재가와 높은 수준의 환율 기조 유지되면서 실적 개선세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그는 “올해 빠르면 1 분기부터 연간 약 2~3 척의 미 해군 함정 MRO 수주가 가능할 것”이라며 “시간은 걸리겠지만 관련 법 개정을 혹은 예외 조항 발효를 통해 미 본토 함대 물량 수주 가능성까지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밖에도 페루, 에콰도르 등 미국을 제외한 여러 국가들의 해군 현대화 사업 및 MRO 사업 수주까지 노려볼 수 있는 HD현대중공업의 특수선 모멘텀은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부분으로 꼽힌다.

한 애널리스트는 “세계 최고의 선박 건조와 엔진 제조 기술력, 그리고 서플라이체인 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은 밸류에이션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포인트로 작용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4만2000원에서 37만원으로 상향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