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 ‘메가 햄버거’ 시리즈가 고물가 상황 속 대용량 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와 맞물리며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음에 따라 신상품을 선보이며 스테디셀러 시리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메가 햄버거 상품 2종(메가불고기체다버거, 메가불고기피자버거)이 각각 지난해 3월과 8월 출시 후 현재까지 150만개 판매고를 올리며, 햄버거 상품 내 1, 2위 순위를 지키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메가 햄버거 시리즈가 매출 상위권 상품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3탄 ‘메가불고기에그버거’를 새롭게 출시했다. 올해 초부터 식자재 및 외식물가 인상이 줄줄이 이어지면서 런치플레이션(점심값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기 위한 직장인들 고군분투가 이어지고 있다. 대용량 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패티가 3장 들어가는 메가 햄버거 시리즈를 본격 선보였다.
가장 먼저 선보인 메가불고기체다버거는 불고기 패티 3장으로 구성해 중량 235g으로 일반 햄버거 상품 평균 중량 대비 25% 가량 늘리고 햄버거 번도 ‘4.5인치 번’을 사용해 일반 햄버거 상품 대비 10% 가량 키웠다. 해당 상품은 3000원대에 식사 한끼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 푸드를 찾는 편의점족들 마음을 사로잡으며 출시 직후 곧바로 1위를 차지했다. 세븐일레븐은 해가 갈수록 늘어나는 대용량 가성비 상품 수요에 주목해 메가 햄버거 시리즈 3탄으로 ‘메가불고기에그버거’를 선보였다.
메가 햄버거 시리즈 시그니처인 ‘4.5인치 번’을 사용했으며, 불고기 패티 2장에 영양가 높은 계란후라이를 1장 더해 총 3장 패티를 사용하는 메가 햄버거만의 특징을 살렸다. 소스의 경우 달콤한 BBQ불고기 소스와 진한 치즈 소스를 사용해 2030세대가 선호하는 ‘단짠단짠’한 맛을 살렸다. 세븐일레븐은 메가 햄버거 시리즈가 좋은 시장 반응을 얻음에 따라 새로운 메가 햄버거 상품을 확대할 예정이다.
대용량 가성비 상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는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커피나 파우치음료에서도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매출데이터에 따르면 커피, 파우치음료 등과 같이 이용하는 얼음컵 매출 비중 경우 지난해 라지 사이즈 이상이 85%, 레귤러가 15%를 차지했다. 파우치음료 경우도 230ml와 320ml를 비교 시 올해 320ml 매출 비중이 60%를 돌파하며, 소비자 선호도 자체가 용량이 큰 상품으로 역전하는 현상을 보였다.
박재현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MD는 “햄버거 하나만으로도 든든하게 점심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메가 햄버거 시리즈를 기획하게 됐는데 고물가 상황과 맞물려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며 “세븐일레븐은 메가 햄버거 시리즈를 다양한 플레이버로 확대해 기획함으로써 런치플레이션이 해소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