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가 자체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희망하는 가맹점주를 지원하고자 치킨대학에서 '원포인트레슨(OPL)'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이천에 있는 프랜차이즈 교육 시설 치킨대학에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원포인트레슨(OPL)’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BBQ는 치킨대학을 수료한 지 오래돼 신메뉴 조리법과 같은 새로운 내용들에 대한 학습이 더 필요하거나, 자체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꾀하며 도움을 받고자 하는 가맹점주들을 중심으로 추가적인 교육에 대한 수요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런 요청에 따라 BBQ는 최근 교육을 희망하는 매장들을 대상으로 치킨대학에서 무상 재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교육에 필요한 비용은 모두 본사가 부담했으며 ‘패밀리(가맹점주)와의 상생’이라는 BBQ만의 기업 철학 실천을 이어갔다. 이번 교육은 위생, 서비스 등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 교육과 운영 노하우부터 신제품 및 주력 제품들에 대한 조리 실습까지 다양하게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가맹점주들은 아침 9시30분부터 저녁 7시까지 구성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BBQ 관계자는 “하루 종일 이어지는 일정에도 배움에 의욕을 보이는 가맹점주들의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다”며 “BBQ는 항상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먼저 생각하고 적극적인 교육 및 지원을 통해 모든 매장이 최고 품질을 유지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