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는 한순간에 오는 것이 아니라, 세월의 흐름에 따라 천천히 진행된다. 이에 평소에는 변화를 체감하지 못하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나이 들어 버린 얼굴을 발견하게 된다.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층의 콜라겐, 엘라스틴이 감소하여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얼굴이 밑으로 처지게 된다. 얼굴 곳곳이 주름지고 볼륨이 소실되어,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된다.
이러한 노화 증상을 개선하는 대표적인 방법에는 피부과 시술 실리프팅이 있다. 이는 피부 아래 의료용 실을 삽입하여 처진 피부를 당겨 올려주고, 시술 부위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 회복을 돕는 방법이다.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원래 자리로 끌어 올려주므로, 얼굴 전체의 윤곽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실리프팅에 사용하는 실의 종류는 다양하고, 개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알맞은 실이 달라진다. 그러므로 실리프팅 시술 시에는 각 실의 특징과 효과를 숙지하고,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노화 증상에 맞는 실을 선택하여 맞춤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 실리프팅 시술 가운데 잼버실 리프팅은 촘촘한 스프링 형태를 하고 있다. 이에 피부 조직을 지지하는 힘이 강하며, 둥글게 말려 있어 실이 풀릴 염려가 적다. 리프팅 효과와 함께 꺼진 부위를 자연스럽게 채워줘 얼굴의 볼륨감을 회복할 수 있으며, 무너진 얼굴 라인을 매끄럽게 정리하는 효과가 있다.
잼버 리프팅으로 피부층에 삽입된 실은 즉각적으로도 실 자체의 볼륨으로 꺼진 볼륨을 자연스럽게 채우는 효과가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도 자연스럽게 분해되면서 실 주위에 콜라겐 생성이 촉진되어 전반적인 피부 탄력 회복과 주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일반 니들이 아닌 캐뉼라 타입으로 이루어져 주변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시술할 수 있으며, 통증이나 붓기 등의 발생도 줄여준다. 표정 변화에도 유연하게 반응하여, 이물감 없이 자연스러운 표정 변화가 가능하다.
수원 세모아의원 백경돈 원장
수원 세모아의원 백경돈 원장은 “실리프팅은 개개인에게 알맞은 실을 선택하여 피부 조직을 자연스럽게 재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무조건 많은 수의 실을 삽입하여 강하게 당긴다고 해서 원하는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므로,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피부 상태와 탄력 정도, 시술 부위, 얼굴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맞춤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