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어스랩)
미디어 테크 기업 시어스랩(대표이사 정진욱)이 웨어러블 AI 스마트 안경 ‘에이아이눈(AInoon)’의 사전 예약 판매를 3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 시장을 시작으로 3개월간 진행하고 오는 7월부터 전 세계 시장에 제품 발송을 시작할 계획이다.
에이아이눈은 안경 형태의 웨어러블 AI 디바이스로, 실시간 시각 정보 인식과 AI 기반 음성 대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 속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사용자는 일상에서 안경을 착용하듯 “에이아이눈”을 쓰고 음성 명령을 통해 실시간 정보 검색, 사물 및 환경 인식, 정보 인식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즉각적으로 받을 수 있다.
시어스랩은 “에이아이눈을 통해 PC나 스마트폰 화면에 의존하던 AI 활용을 ‘일상 속 편리한 AI경험’으로 확대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에이아이눈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자연어로 질문하거나 명령하면, 에이아이눈이 카메라로 주변 시각 정보를 분석해 즉각적인 AI 답변을 음성으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45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일반 안경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AI 기능뿐만 아니라, 1,600만 화소 카메라를 내장해 Full HD(1080p) 사진 촬영 및 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또한 고출력 오픈이어 스피커를 통해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전화 수신 및 통화가 가능하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능들을 통해 에이아이눈은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헬스장에서 러닝머신을 바라보며 “이 기구 사용법 알려줘”라고 말하면, 에이아이눈이 기기의 종류와 특성을 파악해 운동기구 사용법을 상세히 설명해 준다. 또한 해외여행 중 외국어 간판이나 메뉴 등도 손쉽게 번역하여 실시간 음성으로 안내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처럼 에이아이눈은 여가, 업무, 여행, 요리, 운동 등 일상의 다양한 순간에 AI 어시스턴트가 손과 눈이 되어 실시간 도움을 주는 동반자 역할을 한다.
에이아이눈은 31일부터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초기 예약 구매자를 위해 한 달간 특별 할인가가 적용된다. “에이아이눈”은 안경 디자인에 따라 뿔테와 하금테 각각 2가지 스타일로 총 4개 제품이 출시되며, 예약 판매 시작일로부터 한 달간 15% 할인된 가격인 22만 9000원부터(정상 소비자가 27만원부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 달 이후부터는 할인율이 단계적으로 축소될 예정이므로, 초기 구매자일수록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사전 예약 구매 고객들은 올해 7월부터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시어스랩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 책정을 통해 더 많은 일반 사용자들이 AI 안경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조기 예약자들에게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작년 12월 제품 발표회 이후 많은 문의와 지지를 해 주신 한국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려는 취지”라고 전했다.
시어스랩은 이번 한국 시장 첫 출시를 시작으로 오는 5월부터는 약 20개국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를 시작하며, 올해 연말까지 전 세계 주요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또한, 한국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구매를 완료한 한국 고객 중 5명을 추첨하여 “에이아이눈”을 무료 증정한다. 에이아이눈에 대한 기대평이나 활용 아이디어를 게시한 사용자 중 매달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두 가지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공식 사전예약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시어스랩의 정진욱 대표는 “에이아이눈은 한국 개발사의 제품인 만큼 한국어를 완벽히 지원하며, 누구나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게끔 고급 안경테 수준의 가격을 책정하여, 소비자들에게 AI를 일상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번 안경형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에 생성형 AI 서비스를 접목한 제품을 출시하여, 급성장 중인 글로벌 AI 디바이스 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내겠으며, 한국은 다양한 AI 디바이스의 대중화를 이끌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기에 향후 서드파티 개발자들과 협력해 헬스케어, 레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특화된 ‘에이아이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