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가 고객 주문 편의성과 가맹점 효율을 높이기 위해 주요 제품명을 직관적으로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비대면 주문이 일상화되면서 제품명을 통해 제품 정보를 정확히 담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에 교촌은 제품명을 새롭게 정비해 고객 이해도 상승 및 가맹점 간 원활한 소통에 나섰다.

첫번째는 한마리 치킨을 지칭하는 ‘오리지날’ 제품이다. 주문과정에서 가장 혼동이 많았던 ‘오리지날’이라는 명칭을 ‘한마리’로 변경해 한마리 치킨이라는 제품 특성을 보다 명확하게 나타냈다. 또한 고객들이 제품명에서 각 제품 맛과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작년 출시한 교촌옥수수는 허니옥수수로 변경해 옥수수소스의 달콤함을 제품명에 담았다. 교촌후라이드는 ‘후라이드’로, 교촌양념치킨은 ‘양념치킨’으로 바뀌었다. 싱글시리즈는 6P 소용량 윙 제품 특성에 맞춰 ‘싱글윙시리즈’로 변경했으며, 쌀가루를 입혀 튀긴 살살후라이드 및 파채소이살살은 ‘살살시리즈’로 통일해 선보인다.

특히 간장소스 치킨인 교촌시리즈는 ‘간장시리즈’로 바꿔 제품 이해도를 높였다. 지금의 교촌을 있게 한 교촌 시그니처 소스인 간장 소스 정체성을 더욱 분명히 알리고자 개편한 것으로, 오랜 기간 교촌 대표 제품으로 자리해 온 만큼 제품명에서 간장소스 맛과 풍미를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교촌은 이번 개편이 고객 제품 이해도를 높여 주문 편의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맹점에서도 제품에 대한 부가 설명이 필요 없어 주문 과정 및 매장 운영 효율 또한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변경된 제품명은 5월29일부터 전국 교촌치킨 매장 및 교촌치킨앱을 포함한 모든 주문 채널에 일괄 적용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주문 과정에서 고객과 가맹점 간 소통 편의 향상을 위해 대대적으로 제품명을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 목소리를 귀 기울이며 브랜드 신뢰를 더욱 높여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