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와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의 특별한 협업이 시작된다.
이디야커피는 “카카오프렌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제품 음료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 2종과 MD 제품 9종을 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이언 망고후르츠’는 열대 과일 망고와 패션후르츠를 블렌딩하여 망고의 달콤함과 패션후르츠의 새콤한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어피치 애플허니’는 피치애플(사과와 복숭아의 교배종)을 모티브로 하여 사과의 맛에 복숭아의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이디야커피의 플랫치노 음료는 지난 해 전국 매장에서 1000만잔 이상 판매된 이디야의 간판 상품으로 이번 여름 시즌에는 특히 카카오프렌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더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이디야커피는 같은 날 카카오프렌즈와의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MD제품 9종도 함께 출시한다. 고객들은 여름 바캉스 컨셉의 알로하 테마 캐릭터로 디자인 된 총 9종의 품목들을 구매 가능하다.
출시되는 MD 제품군은 ‘어피치 알로하 드링크 유리병’, ‘라이언 알로하 주스컵’, ‘라이언 알로하 아이스 텀블러’, 보온, 보냉이 가능한 ‘알로하 텀블러 2종(라이언,어피치)’, 캐릭터 손잡이가 달린 ‘알로하 워터보틀 2종(라이언,어피치)’, 캐릭터 뱃지가 ‘알로하 스트로우 2종(라이언,어피치)’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MD 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7일부터 오는 6월 5일까지 신제품 플랫치노 2종 3잔을 포함해 총 8잔의 음료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알로하 워터보틀’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구매한 음료의 적립현황은 이디야 멤버십 앱인 ‘이디야 멤버스’에서 새롭게 개발한 ‘E-Dream’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카카오프렌즈와 연간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음료 및 MD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어피치 블러썸 라떼’, ‘어피치 블러썸 티’ 2종을 출시하여 2주만에 15만잔 판매를 기록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이 새로운 음료와 함께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MD 제품도 고를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연말까지 시즌별로 이디야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