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월 만에 58만 송이 판매된 농부의 꽃(자료=마켓컬리)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가 지난 2월 출시한 ‘농부의 꽃’ 상품이 판매 250일만에 58만여 송이 이상 판매됐다. 마켓컬리 ‘농부의 꽃’은 화훼 농가가 수확한 꽃을 풀콜드체인을 통해 주문 다음 날 싱그러운 상태 그대로 받아볼 수 있어 출시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지난 2월 튤립, 프리지아로 첫 선을 보인 농부의 꽃은 가정의 달이 포함된 4~5월에는 카네이션, 리시안셔스, 스토크 등을, 여름부터는 장미, 백합, 칼라, 수국 등을 선보였다. 계절에 맞춰 다양한 꽃을 꾸준히 선보인 결과 농부의 꽃은 출시 250일이 지난 현재 하루 평균 2300여 송이, 월 7만 송이 이상 판매될 정도의 인기를 얻고 있다. 농부의 꽃 판매량이 가장 높은 시기는 코로나 19로 인해 집콕 트렌드가 시작되던 3~5월이었다. 외출을 자제하는 상황에서 신선한 꽃을 집에서 즐길 수 있다는 반응이 입소문을 모으며 높은 판매량으로 이어졌다. 꽃 종류별 판매량을 보면 튤립, 장미, 리시안셔스 순으로 나타났다. 장미는 꽃의 크기와 색, 줄기 타입에 따라 제품군을 다양하게 구분 지은 17종으로 나뉘며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4~6월 기간에 판매된 리시안셔스는 하늘거리는 분위기를 앞세워 가정의 달인 5월에 카네이션을 제치고 월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마켓컬리와 함께 교실 숲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트리플래닛의 반려 나무 제품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트리플래닛 반려 나무는 올해 들어 매달 평균 32%씩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가장 인기가 좋은 반려 나무는 테이블 야자, 홍콩야쟈 등 야자 제품이며, 스파티필럼, 몬스테라 등이 그 뒤를 잇고 있다. 특히, 트리플래닛은 반려 나무 수익금 중 50%를 마켓컬리와 함께 하고 있는 교실 숲 조성 프로젝트에 사용, 총 140개 학급, 1,730개의 공기정화 식물을 제공하는 데 기여했다. 이밖에 마켓컬리는 화훼, 원예와 관련된 상품군도 꾸준하게 확장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기본적인 유리 화병부터 용암이 굳어 생긴 돌로 만든 부석 화병, 앞뒷면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화병 등 20여 종을 출시했다. 이어 6월에는 꽃가위, 장미 가시제거기를, 9월에는 식물 전용 영양제, 배양토, 가든 트레이 세트 등까지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제품들이 새롭게 입점하고 있다 한편, 마켓컬리는 꽃 소비 촉진을 위한 ‘꽃에는 힘이 있다’ 기획전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준비한 꽃생활화 캠페인의 일환이다. 장미, 칼라, 백합, 해바라기 등 농부의 꽃 40여종과 몬스테라, 홍콩야자, 올리브 등 트리플래닛 화분 10여종을 소개한다. 또한 고객의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캠페인 상품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천 원, 1만 원 할인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하루 2300송이 샛별배송’ 마켓컬리, 농부의 꽃 8개월 만에 58만 송이 판매

오는 11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꽃생활화 캠페인’ 진행

이인애 기자 승인 2020.11.03 16:58 의견 0

8개월 만에 58만 송이 판매된 농부의 꽃(자료=마켓컬리)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가 지난 2월 출시한 ‘농부의 꽃’ 상품이 판매 250일만에 58만여 송이 이상 판매됐다.

마켓컬리 ‘농부의 꽃’은 화훼 농가가 수확한 꽃을 풀콜드체인을 통해 주문 다음 날 싱그러운 상태 그대로 받아볼 수 있어 출시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지난 2월 튤립, 프리지아로 첫 선을 보인 농부의 꽃은 가정의 달이 포함된 4~5월에는 카네이션, 리시안셔스, 스토크 등을, 여름부터는 장미, 백합, 칼라, 수국 등을 선보였다. 계절에 맞춰 다양한 꽃을 꾸준히 선보인 결과 농부의 꽃은 출시 250일이 지난 현재 하루 평균 2300여 송이, 월 7만 송이 이상 판매될 정도의 인기를 얻고 있다.

농부의 꽃 판매량이 가장 높은 시기는 코로나 19로 인해 집콕 트렌드가 시작되던 3~5월이었다. 외출을 자제하는 상황에서 신선한 꽃을 집에서 즐길 수 있다는 반응이 입소문을 모으며 높은 판매량으로 이어졌다. 꽃 종류별 판매량을 보면 튤립, 장미, 리시안셔스 순으로 나타났다. 장미는 꽃의 크기와 색, 줄기 타입에 따라 제품군을 다양하게 구분 지은 17종으로 나뉘며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4~6월 기간에 판매된 리시안셔스는 하늘거리는 분위기를 앞세워 가정의 달인 5월에 카네이션을 제치고 월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마켓컬리와 함께 교실 숲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트리플래닛의 반려 나무 제품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트리플래닛 반려 나무는 올해 들어 매달 평균 32%씩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가장 인기가 좋은 반려 나무는 테이블 야자, 홍콩야쟈 등 야자 제품이며, 스파티필럼, 몬스테라 등이 그 뒤를 잇고 있다. 특히, 트리플래닛은 반려 나무 수익금 중 50%를 마켓컬리와 함께 하고 있는 교실 숲 조성 프로젝트에 사용, 총 140개 학급, 1,730개의 공기정화 식물을 제공하는 데 기여했다.

이밖에 마켓컬리는 화훼, 원예와 관련된 상품군도 꾸준하게 확장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기본적인 유리 화병부터 용암이 굳어 생긴 돌로 만든 부석 화병, 앞뒷면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화병 등 20여 종을 출시했다. 이어 6월에는 꽃가위, 장미 가시제거기를, 9월에는 식물 전용 영양제, 배양토, 가든 트레이 세트 등까지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제품들이 새롭게 입점하고 있다

한편, 마켓컬리는 꽃 소비 촉진을 위한 ‘꽃에는 힘이 있다’ 기획전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준비한 꽃생활화 캠페인의 일환이다. 장미, 칼라, 백합, 해바라기 등 농부의 꽃 40여종과 몬스테라, 홍콩야자, 올리브 등 트리플래닛 화분 10여종을 소개한다. 또한 고객의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캠페인 상품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천 원, 1만 원 할인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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