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SM6 (사진=르노 삼성)
르노삼성자동차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상향을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14일 르노삼성자동차는 신차개발과 양산품질, 서비스품질 등 각 단계별로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르노삼성 출범 초기부터 내걸었던 ‘품질과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는 브랜드 철학을 대내외에 다시 공표하고 제품과 서비스부문에서 최고의 만족을 선사했던 품질 명성을 회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첫 단계로 먼저 사내 캠페인을 시행한다. 이달 중 임직원들의 자발적 품질 인식 개선을 위한 품질 슬로건을 공모하고 품질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 중심 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산차 제품 품질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은 1세대 SM5를 뛰어 넘는 품질 관리 지표를 적용하기로 했다. 서비스 품질은 소비자가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백주형 르노삼성 품질본부장은 “자사는 1세대 SM5로 대표되는 최고 품질의 제품들로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으나, 최근 일부 제품들의 출시 초기 품질 문제가 야기되며 내수판매 부진을 겪기도 했다”며 “부족했던 것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대책과 함께 앞으로 고객 불만의 본질적 문제를 보다 본질적으로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신속한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