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소방대원 교육 및 훈련 역량 향상을 위해 차량을 지원한다. 4일 현대자동차그룹은 ‘소방대원의 교육·훈련용 차량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현대자동차·기아 기술연구소가 보유한 용도가 만료된 시험 차량을 소방청에 지원해 소방대원의 교육 및 훈련에 활용함으로써 자동차 화재 진압 대응과 인명구조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향후 3년간 전국 소방학교, 소방서 등 소방관서에 내연기관 및 친환경 시험차 약 300대를 순차적으로 지원하고, 교육 훈련 완료 후 반납 받아 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전기차·하이브리드차 등을 지원해 친환경차 보급이 확대되는 현 상황에 맞춰 자동차 사고 예방 및 화재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 훈련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자동차그룹은 소방청으로부터 화재 안전교육 및 소방훈련을 지원받아 현대자동차·기아 기술연구소 임직원의 안전 의식을 제고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자동차·기아 기술연구소 임직원의 안전 의식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꾸준히 힘쓰겠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소방대원 교육·훈련용 차량 3년간 300대 지원한다

주가영 기자 승인 2021.11.04 13:36 의견 0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소방대원 교육 및 훈련 역량 향상을 위해 차량을 지원한다.

4일 현대자동차그룹은 ‘소방대원의 교육·훈련용 차량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현대자동차·기아 기술연구소가 보유한 용도가 만료된 시험 차량을 소방청에 지원해 소방대원의 교육 및 훈련에 활용함으로써 자동차 화재 진압 대응과 인명구조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향후 3년간 전국 소방학교, 소방서 등 소방관서에 내연기관 및 친환경 시험차 약 300대를 순차적으로 지원하고, 교육 훈련 완료 후 반납 받아 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전기차·하이브리드차 등을 지원해 친환경차 보급이 확대되는 현 상황에 맞춰 자동차 사고 예방 및 화재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 훈련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자동차그룹은 소방청으로부터 화재 안전교육 및 소방훈련을 지원받아 현대자동차·기아 기술연구소 임직원의 안전 의식을 제고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자동차·기아 기술연구소 임직원의 안전 의식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꾸준히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