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CJ올리브영) ■ "건강하고 착한 화장품" CJ올리브영, 비건뷰티 캠페인 CJ올리브영은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비건뷰티 트렌드를 소개하고 제안하는 '비건뷰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비건 화장품은 제조·가공 단계에서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을 말한다. 비건 화장품은 색조 시장을 이끌어 갈 새로운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브랜드 철학과 윤리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색조에서도 '건강하고 착한' 화장품을 찾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올리브영은 고객이 비건뷰티를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주요 상품을 엄선해 제안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비건뷰티도 색다르게'라는 콘셉트로 올리브영이 추구하는 자유롭고 당당한 비건뷰티의 이미지를 표현한 시리즈 영상을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에 차례로 공개한다. (사진=CJ푸드빌) ■ CJ푸드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 상업시설 우수사업자 CJ푸드월드 선정 CJ푸드빌은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주최하는 ‘제6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ICN Awards)’에서 상업시설 식음료 부문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인천에어포트 어워즈는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공항의 운영 및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우수사업자를 선정하는 행사다. CJ푸드빌은 낮은 휴점율 등 공항 기여도, 사업장 친절도, 고객의 소리(VOC), 계약이행도, 미스터리 쇼퍼 점검 등의 평가 항목에서 종합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CJ푸드월드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다. CJ푸드빌의 외식 노하우와 역량이 집약된 복합외식문화공간이다. 계절밥상 소반, 제일제면소, 차이나팩토리 익스프레스, 방콕9, 경양식당 등 CJ푸드빌이 자체 개발한 5개의 외식 브랜드로 구성했다. CJ푸드월드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하는 출입국자가 감소한 상황에서도 음식의 맛과 서비스 퀄리티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모든 구성원이 정직하고 치열하게 운영해온 것에 대한 인정을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올해부터는 상황이 좋아져 CJ푸드월드가 인천국제공항의 대표 F&B 시설로서 K-food를 알리는 가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트렌드 레터' 발행 CJ온스타일은 라이브커머스 업계 동향을 담은 'MLC 트렌드 레터'를 첫 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MLC 트렌드 레터'는 CJ온스타일 공식 기업블로그 채널 'CJ온스타일 인사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해를 돕는 사진 자료와 간결한 문체로 제작한 'TREND INSIGHT', 'CJ ONSTYLE HOT&NEW' 등 코너로 구성됐다. 'TREND INSIGHT' 코너에서는 라이브커머스 관련 최신 트렌드를 짚어준다.첫 발행본에서는 라이브커머스 업계의 콘텐츠 커머스 시도에 대해 알아본다. 플랫폼, e커머스 및 홈쇼핑 기업 등이 합세해 각축을 벌이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한 방송만의 장점 및 관전 포인트 등을 설명한다. 'CJ ONSTYLE HOT&NEW' 코너에서는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최근 선보인 CJ온스타일 서비스를 소개한다. CJ온스타일의 신규 프로그램 등을 고객 소비 동향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의 원조이자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 및 업계 관계자와의 비대면 소통의 폭을 넓히기 위해 'MLC 트렌드 레터'를 기획했다"며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뉴스레터 형식의 온라인 콘텐츠를 올해 매월 말일 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CJ] 올리브영, 비건뷰티 확대…CJ푸드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 우수사업자 선정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3.31 14:14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CJ올리브영)


■ "건강하고 착한 화장품" CJ올리브영, 비건뷰티 캠페인

CJ올리브영은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비건뷰티 트렌드를 소개하고 제안하는 '비건뷰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비건 화장품은 제조·가공 단계에서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을 말한다.

비건 화장품은 색조 시장을 이끌어 갈 새로운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브랜드 철학과 윤리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색조에서도 '건강하고 착한' 화장품을 찾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올리브영은 고객이 비건뷰티를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주요 상품을 엄선해 제안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비건뷰티도 색다르게'라는 콘셉트로 올리브영이 추구하는 자유롭고 당당한 비건뷰티의 이미지를 표현한 시리즈 영상을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에 차례로 공개한다.

(사진=CJ푸드빌)


■ CJ푸드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 상업시설 우수사업자 CJ푸드월드 선정

CJ푸드빌은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주최하는 ‘제6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ICN Awards)’에서 상업시설 식음료 부문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인천에어포트 어워즈는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공항의 운영 및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우수사업자를 선정하는 행사다.

CJ푸드빌은 낮은 휴점율 등 공항 기여도, 사업장 친절도, 고객의 소리(VOC), 계약이행도, 미스터리 쇼퍼 점검 등의 평가 항목에서 종합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CJ푸드월드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다. CJ푸드빌의 외식 노하우와 역량이 집약된 복합외식문화공간이다.

계절밥상 소반, 제일제면소, 차이나팩토리 익스프레스, 방콕9, 경양식당 등 CJ푸드빌이 자체 개발한 5개의 외식 브랜드로 구성했다.

CJ푸드월드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하는 출입국자가 감소한 상황에서도 음식의 맛과 서비스 퀄리티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모든 구성원이 정직하고 치열하게 운영해온 것에 대한 인정을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올해부터는 상황이 좋아져 CJ푸드월드가 인천국제공항의 대표 F&B 시설로서 K-food를 알리는 가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트렌드 레터' 발행

CJ온스타일은 라이브커머스 업계 동향을 담은 'MLC 트렌드 레터'를 첫 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MLC 트렌드 레터'는 CJ온스타일 공식 기업블로그 채널 'CJ온스타일 인사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해를 돕는 사진 자료와 간결한 문체로 제작한 'TREND INSIGHT', 'CJ ONSTYLE HOT&NEW' 등 코너로 구성됐다.

'TREND INSIGHT' 코너에서는 라이브커머스 관련 최신 트렌드를 짚어준다.첫 발행본에서는 라이브커머스 업계의 콘텐츠 커머스 시도에 대해 알아본다. 플랫폼, e커머스 및 홈쇼핑 기업 등이 합세해 각축을 벌이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한 방송만의 장점 및 관전 포인트 등을 설명한다.

'CJ ONSTYLE HOT&NEW' 코너에서는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최근 선보인 CJ온스타일 서비스를 소개한다. CJ온스타일의 신규 프로그램 등을 고객 소비 동향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의 원조이자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 및 업계 관계자와의 비대면 소통의 폭을 넓히기 위해 'MLC 트렌드 레터'를 기획했다"며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뉴스레터 형식의 온라인 콘텐츠를 올해 매월 말일 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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