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엔데믹은 편의점업계의 빠른 변화를 촉발시키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편의점을 찾는 이들이 급증하면서 단순한 끼니 대용 제품을 제공하는 곳을 넘어선 다양하고 차별된 전략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라이프 공간으로 탈바꿈 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새로운 장보기 채널로 변화하고 있는 편의점의 新트렌드를 뷰어스가 다뤄본다. -편집자주-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가성비 넘치는 구성 ‘제일맛집 시리즈’ 시즌2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CJ제일제당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제일맛집시리즈’ 시즌 2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일맛집시리즈’ 시즌2는 ‘제일맛집도시락’과 ‘제일맛집김치돈까스나베’, ‘제일맛집떡갈비김밥’ 3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제일맛집시리즈는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상품으로 가성비 넘치는 다양한 구성으로 1020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이후 꾸준히 도시락 카테고리 매출 상위권에 머무르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인기에 힘입어 메뉴 구색을 강화한 시즌2를 선보이게 됐다.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제일맛집 시리즈는 시즌1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보다 다양한 구성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한 야심작”이라며 “앞으로도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새로운 상품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도시락에도 트레저 이펙트…협업상품 인기
이마트24는 YG 그룹 트레저(TREASURE)와의 협업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 달 1일 출시한 트레저 덮밥 2종(돈까스카레덮밥/치킨마요덮밥)은 현재까지(4월 1일~ 5월 15일), 이마트24가 판매 중인 바삭마차, 송정식당의 협업 도시락과 함께 도시락 카테고리 내 베스트 5에서 순위를 다투고 있으며, 트레저 크랜베리치킨샌드위치는 샌드위치 카테고리 베스트 3위를 기록하고 있다.
트레저 협업 상품이 이처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맛있는 상품과 함께 트레저 사진이 들어간 패키지와 멤버들의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는 것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트레저를 좋아하는 팬을 포함한 일반 고객들의 이마트24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멤버들의 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을 넣은 상품을 판매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트레저 협업상품은 삼각김밥, 햄버거, 덮밥, 샌드위치, 파우치커피 등 총 9종에 달한다. 이마트24는 향후 하반기 중에도 트레저가 상품 기획, 개발에 참여한 다양한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이러한 ‘트레저 이펙트’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 MD기획팀 전원준 파트너는 “SNS상에서 트레저 멤버들의 사진을 모으는 인증샷부터 해외에 있는 가족에게 보내기 위해 트레저 파우치 음료 900개를 대량 구매 했다는 후기 등 트레저 협업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워 트레저의 인기를 실감하게 됐다”며 “협업상품이 큰 호응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