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스크림에듀)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가 중학교 1학기 기말고사를 한 달 앞두고 국어와 영어, 수학에 대한 기말고사 대비 학습 전략을 공개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기말고사 대비의 시작이 지난 중간고사를 준비 과정에서 자신이 잘했던 것과 부족했던 것을 분석하는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과목별 시험 범위 출제 유형을 정리하고 학습을 계획해야 한다.
우선 국어는 개념, 문학, 문법 비문학 영역 중에서 자신의 오답 유형을 분석해야 한다. 개념을 묻는 문제에서 오답이 많았다면, 교과서와 학습자료로 개념을 잡은 뒤 여러 문제에 응용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문법을 비롯한 국어의 개념은 단순 암기로 해결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영어는 학교별 시험 출제 유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학교 내신 서술형 문제의 경우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을 찾거나 시제를 변형하는 유형의 문제가 자주 출제되므로 핵심 문법 개념 학습 후 문장에 적용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문법과 독해, 듣기 등 모든 영어 학습은 어휘가 바탕이 되기 때문에 어휘 암기는 평소 꾸준히 해야한다.
마지막으로 수학은 성적에 따른 맞춤 학습 전략이 가장 중요한 과목이다. 90점대라면 서술형이나 난이도가 어려운 문제에서 감점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어려운 문제 위주로 감점 요인을 보완해야 한다. 80점대는 개념은 이해하고 있지만 문제에 적용시키는 훈련이 더 필요한 단계로, 유형과 심화 등 난이도에 따라 더 많은 문제를 풀어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