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강작업 중인 LH 아파트 주차장. (사진=연합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9일 추가로 확인된 무량판 구조 단지 10곳에 대한 긴급점검을 이날부터 즉시 실시한다고 밝혔다. LH는 10개 단지에 대해 착공 이전 단지에 대해서는 구조설계 적합여부를 확인하고 착공 단지는 추가 정밀안전진단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총 10개 단지 중 ▲미착공 단지 3곳 ▲착공 단지 4곳 ▲준공 단지 3곳이다. 분양주택 1871호, 임대주택 5296호로 총 7167호이다. LH는 지난 인천검단 지하주차장 붕괴 이후 긴급하게 무량판 구조 단지에 대한 자체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15개 단지에 대한 보강공사를 진행 중이다. 정부의 민간아파트에 대한 전수조사와 함께 LH 무량판 단지를 세부 점검하던 중 지하주차장에 무량판 구조가 적용된 10개 단지를 이번에 추가로 확인했다. LH 측은 "철근누락 단지가 발견될 경우에는 입주민 협의 등을 거쳐 입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즉각 설계변경 및 보수공사를 진행하는 한편 진행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라며 "최근 조사에서 제외된 민간참여사업 방식 41개 단지에 대해서도 무량판 구조 적용 여부 등 추가적으로 조사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LH, 무량판 구조 단지 추가 긴급점검…“미흡 부분 있다면 보수공사 즉시 진행”

정지수 기자 승인 2023.08.09 13:57 의견 0
보강작업 중인 LH 아파트 주차장. (사진=연합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9일 추가로 확인된 무량판 구조 단지 10곳에 대한 긴급점검을 이날부터 즉시 실시한다고 밝혔다.

LH는 10개 단지에 대해 착공 이전 단지에 대해서는 구조설계 적합여부를 확인하고 착공 단지는 추가 정밀안전진단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총 10개 단지 중 ▲미착공 단지 3곳 ▲착공 단지 4곳 ▲준공 단지 3곳이다. 분양주택 1871호, 임대주택 5296호로 총 7167호이다.

LH는 지난 인천검단 지하주차장 붕괴 이후 긴급하게 무량판 구조 단지에 대한 자체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15개 단지에 대한 보강공사를 진행 중이다. 정부의 민간아파트에 대한 전수조사와 함께 LH 무량판 단지를 세부 점검하던 중 지하주차장에 무량판 구조가 적용된 10개 단지를 이번에 추가로 확인했다.

LH 측은 "철근누락 단지가 발견될 경우에는 입주민 협의 등을 거쳐 입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즉각 설계변경 및 보수공사를 진행하는 한편 진행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라며 "최근 조사에서 제외된 민간참여사업 방식 41개 단지에 대해서도 무량판 구조 적용 여부 등 추가적으로 조사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