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3층 토이저러스 매장 내 캐릭터전문숍 전경. 사진=롯데쇼핑.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캐릭터 스트리트가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지난 14일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3층 토이저러스 매장에 ‘캐릭터 전문숍’을 열어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은 외국인 방문 비율이 전점 대비 가장 높고 매출 비중중도 30%에 달하는 등 외국인 비중이 높은 매장이다. 롯데마트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캐릭터숍을 국내 주요 관광 명소로 인식시켜 방문율을 높일 계획이다. 해당 점포가 교통의 요충지인 서울 중심에 위치한 만큼, 전국 각지에 거주한 국내 캐릭터 팬들의 수요도 충족시켜 점포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번 전문숍은 대형마트 최초로 입점하는 ‘캐치! 티니핑숍과 국내 대형마트 최대 규모로 구성한 ‘포켓몬존’, ‘닌텐도’, ‘산리오마켓’, 그리고 매니아층이 두터운 ‘디즈니 마켓’, ‘레고 스토어, ‘실바니안 타운’ 등 총 7곳으로 구성됐다. 각 매장에는 피규어, 인형, 소품 등 다양한 굿즈와 포토존 등을 마련해 각 캐릭터 팬들의 눈을 사로잡는 콘셉트로 기획, 매장을 방문하는 누구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게 했다. 먼저, ‘캐치! 티니핑숍’은 ‘캐치! 티니핑’의 새로운 시즌인 ‘새콤달콤 캐치!티니핑’ 아트워크로 구성해 빌리지 디저트샵, 아이스크림카 등 인기 신상품 완구를 판매하고, 티니핑 아트워크를 활용해 사진을 찍도록 사진기를 구비했다. 또 매장 내 위치한 기계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을 꾸미고 출력할 수 있다. ‘포켓몬존’에서는 많은 상품을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약 300개의 포켓몬 완구, 팬시, 스낵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준비했고 매장 중앙에는 대형 몬스터볼을 설치해 고객들의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했다. 더불어 ‘디즈니 마켓’에서는 200종 이상의 디즈니 100주년 기념 봉제인형과 토이저러스와 디즈니가 협업해 단독으로 기획 및 개발 중인 다양한 디즈니 상품을 가장 빠르게 만날 수 있다. ‘레고 스토어’는 다른 캐릭터숍과 달리 매니아층의 나이가 높은 것을 고려해 성인 대상의 고가 제품들을 확대 진열했으며, ‘실바니안 타운’에서는 모든 실바니안 가족들로 구성한 국내 하나뿐인 디오라마(축소모형)와 실제 실바니안의 크기로 재현한 12마리의 동물 조각상을 전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닌텐도 전문매장’에서는 인기 캐릭터 ‘슈퍼마리오’의 조각상과 23년 인기 게임으로 떠오른 ‘피크민4’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존 및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산리오마켓’에서는 산리오 테마를 활용한 ‘포토시그니처’를 통해 네컷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시나모롤 아크릴 키링 등 한정판 아크릴 키링 9종을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토이저러스 매장 전면에 약 500여종의 반다이 정품 피규어와 굿즈를 뽑을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캡슐 스트리트’을 구성해 운영한다. ‘캡슐 스트리트’는 최근 일본 이케부쿠로 선샤인시티에 오픈한 전세계 최대 뽑기샵 ‘반다이남코 크로스 스토어’에서 착안해 만든 매장으로 일본 현지와 동일한 반다이 정품 피규어와 굿즈를 만날 수 있다. 롯데마트는 반다이 가챠폰 머신 도입을 위해 반다이남코코리아와 상품 소싱, 계약, 운영 시스템 등을 직접 소통, 약 6개월간 협의 끝에 국내 최초로 해당 기기를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입점시켰다. 롯데마트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1일부터 내달 4일까지 총 2200여개 완구에 대해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토이저러스데이’를 진행, 전국 롯데마트와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김경근 롯데마트 TRU팀장은 “3년 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캐릭터산업백서> 집필 전문위원과 캐릭터 전문가 컨설팅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캐릭터시장의 트렌드 변화와 정보를 빠르게 파악했다”며 “이번 캐릭터숍을 통해 앞으로도 토이저러스를 국내 1위 완구 전문숍을 넘어 국내 1위 캐릭터 플랫폼 스토어로도 안착시키겠다”고 말했다.

"캐릭터 성지 만든다"…롯데마트, 서울역점에 '캐릭터 전문숍' 오픈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주요 관광 명소로 인식 시킬 계획
대형마트 최초 입점 매장인 ‘캐치! 티니핑숍’ 및 포켓몬존 등 다양한 캐릭터 매장 운영
100여종 굿즈와 피규어 뽑을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가챠폰 머신존’도 구성

전지현 기자 승인 2023.09.26 08:41 | 최종 수정 2023.09.26 10:23 의견 0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3층 토이저러스 매장 내 캐릭터전문숍 전경. 사진=롯데쇼핑.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캐릭터 스트리트가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지난 14일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3층 토이저러스 매장에 ‘캐릭터 전문숍’을 열어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은 외국인 방문 비율이 전점 대비 가장 높고 매출 비중중도 30%에 달하는 등 외국인 비중이 높은 매장이다. 롯데마트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캐릭터숍을 국내 주요 관광 명소로 인식시켜 방문율을 높일 계획이다.

해당 점포가 교통의 요충지인 서울 중심에 위치한 만큼, 전국 각지에 거주한 국내 캐릭터 팬들의 수요도 충족시켜 점포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번 전문숍은 대형마트 최초로 입점하는 ‘캐치! 티니핑숍과 국내 대형마트 최대 규모로 구성한 ‘포켓몬존’, ‘닌텐도’, ‘산리오마켓’, 그리고 매니아층이 두터운 ‘디즈니 마켓’, ‘레고 스토어, ‘실바니안 타운’ 등 총 7곳으로 구성됐다.

각 매장에는 피규어, 인형, 소품 등 다양한 굿즈와 포토존 등을 마련해 각 캐릭터 팬들의 눈을 사로잡는 콘셉트로 기획, 매장을 방문하는 누구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게 했다. 먼저, ‘캐치! 티니핑숍’은 ‘캐치! 티니핑’의 새로운 시즌인 ‘새콤달콤 캐치!티니핑’ 아트워크로 구성해 빌리지 디저트샵, 아이스크림카 등 인기 신상품 완구를 판매하고, 티니핑 아트워크를 활용해 사진을 찍도록 사진기를 구비했다. 또 매장 내 위치한 기계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을 꾸미고 출력할 수 있다.

‘포켓몬존’에서는 많은 상품을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약 300개의 포켓몬 완구, 팬시, 스낵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준비했고 매장 중앙에는 대형 몬스터볼을 설치해 고객들의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했다. 더불어 ‘디즈니 마켓’에서는 200종 이상의 디즈니 100주년 기념 봉제인형과 토이저러스와 디즈니가 협업해 단독으로 기획 및 개발 중인 다양한 디즈니 상품을 가장 빠르게 만날 수 있다.

‘레고 스토어’는 다른 캐릭터숍과 달리 매니아층의 나이가 높은 것을 고려해 성인 대상의 고가 제품들을 확대 진열했으며, ‘실바니안 타운’에서는 모든 실바니안 가족들로 구성한 국내 하나뿐인 디오라마(축소모형)와 실제 실바니안의 크기로 재현한 12마리의 동물 조각상을 전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닌텐도 전문매장’에서는 인기 캐릭터 ‘슈퍼마리오’의 조각상과 23년 인기 게임으로 떠오른 ‘피크민4’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존 및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산리오마켓’에서는 산리오 테마를 활용한 ‘포토시그니처’를 통해 네컷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시나모롤 아크릴 키링 등 한정판 아크릴 키링 9종을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토이저러스 매장 전면에 약 500여종의 반다이 정품 피규어와 굿즈를 뽑을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캡슐 스트리트’을 구성해 운영한다.

‘캡슐 스트리트’는 최근 일본 이케부쿠로 선샤인시티에 오픈한 전세계 최대 뽑기샵 ‘반다이남코 크로스 스토어’에서 착안해 만든 매장으로 일본 현지와 동일한 반다이 정품 피규어와 굿즈를 만날 수 있다. 롯데마트는 반다이 가챠폰 머신 도입을 위해 반다이남코코리아와 상품 소싱, 계약, 운영 시스템 등을 직접 소통, 약 6개월간 협의 끝에 국내 최초로 해당 기기를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입점시켰다.

롯데마트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1일부터 내달 4일까지 총 2200여개 완구에 대해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토이저러스데이’를 진행, 전국 롯데마트와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김경근 롯데마트 TRU팀장은 “3년 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캐릭터산업백서> 집필 전문위원과 캐릭터 전문가 컨설팅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캐릭터시장의 트렌드 변화와 정보를 빠르게 파악했다”며 “이번 캐릭터숍을 통해 앞으로도 토이저러스를 국내 1위 완구 전문숍을 넘어 국내 1위 캐릭터 플랫폼 스토어로도 안착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