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재선 KG 모빌리티 회장이 지난 9월21일 KG타워에서 사업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가 지난달 1만대에 육박하는 판매량을 보였지만, 지난해 대비로는 두 자릿수 줄었다. KG 모빌리티는 지난 9월 내수 4069대, 수출 5514대를 포함 총 9583대를 판매 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대비로는 15.4% 줄었다. KG 모빌리티는 “지난달 실적은 수출 물량 증가에도 추석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와 소비심리 위축 등에 따른 내수 판매 감소”라고 설명했다. 내수는 지난해 대비 감소했으나 전월 대비로는 4.3% 늘면서 일부 회복세를 보였다. 지난해 누계 대비로도 4.3% 증가한 상승세를 이었다. 수출은 스페인, 이탈리아, 헝가리 등으로의 판매가 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1.2%, 누계 대비로는 43.8% 증가했다. KG 모빌리티는 내수 시장 한계 극복을 위해 신제품 출시와 고객 케어서비스 강화는 물론 글로벌 시장 신제품 론칭과 신흥 시장 개척 등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더 뉴 티볼리’ 등 상품성 개선 모델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 9월에는 2024년 토레스와 ‘토레스 밴(VAN)’ 등 스페셜 모델을 출시했다. 토레스 5만대 판매를 기념해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 하는 등 고객 응대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는 수출 시장 대응을 위해서는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다변화와 함께 해외 시장 별 맞춤형 제품 개발과 신규 시장 진출 확대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소비심리 위축 등 영향으로 내수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지만, 신제품 출시와 고객 응대 등 강화로 전월 대비로는 소폭 회복됐다”며 “공격적인 내수 시장 대응은 물론 신제품 론칭 확대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G 모빌리티, 9월 9583대 판매…지난해 대비 15.4% 줄어

“내수시장 성장 한계 극복 위해 신제품 출시 확대”

손기호 기자 승인 2023.10.04 17:08 의견 0
곽재선 KG 모빌리티 회장이 지난 9월21일 KG타워에서 사업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가 지난달 1만대에 육박하는 판매량을 보였지만, 지난해 대비로는 두 자릿수 줄었다.

KG 모빌리티는 지난 9월 내수 4069대, 수출 5514대를 포함 총 9583대를 판매 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대비로는 15.4% 줄었다.

KG 모빌리티는 “지난달 실적은 수출 물량 증가에도 추석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와 소비심리 위축 등에 따른 내수 판매 감소”라고 설명했다.

내수는 지난해 대비 감소했으나 전월 대비로는 4.3% 늘면서 일부 회복세를 보였다. 지난해 누계 대비로도 4.3% 증가한 상승세를 이었다.

수출은 스페인, 이탈리아, 헝가리 등으로의 판매가 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1.2%, 누계 대비로는 43.8% 증가했다.

KG 모빌리티는 내수 시장 한계 극복을 위해 신제품 출시와 고객 케어서비스 강화는 물론 글로벌 시장 신제품 론칭과 신흥 시장 개척 등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더 뉴 티볼리’ 등 상품성 개선 모델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 9월에는 2024년 토레스와 ‘토레스 밴(VAN)’ 등 스페셜 모델을 출시했다. 토레스 5만대 판매를 기념해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 하는 등 고객 응대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는 수출 시장 대응을 위해서는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다변화와 함께 해외 시장 별 맞춤형 제품 개발과 신규 시장 진출 확대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소비심리 위축 등 영향으로 내수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지만, 신제품 출시와 고객 응대 등 강화로 전월 대비로는 소폭 회복됐다”며 “공격적인 내수 시장 대응은 물론 신제품 론칭 확대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