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큐브 구로 조감도. (자료=하이퍼랜드)
하이퍼랜드는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조성하는 ‘하이큐브 구로’ 지식산업센터 분양을 진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해당 시설은 연면적 2만7768.97㎡에 지하 1층~지상 18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219실 및 근린생활시설 18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금강종합건설이며 오는 2026년 5월 준공 예정이다.
하이퍼랜드는 ‘하이큐브 구로’에 업무와 휴식이 공존하는 ‘하이퍼 커넥티드 랜드마크’ 콘셉트를 적용한다. 이는 ‘워라인’ 혹은 ‘워케이션’ 등의 업무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업무와 휴식공간이 공존하고 도시와 도시의 경계가 사라진 초연결 비즈니스 트렌드의 중심이 될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게 하이퍼랜드 측의 설명이다.
‘하이큐브 구로’ 는 수도권 1호선 개봉역과 구일역이 각각 도보 5분과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고척 스카이돔을 비롯해 대형 쇼핑시설이 인접했다.
분양 관계자는 “‘하이큐브 구로’는 서울 서남권 비즈니스 벨트의 중심지로 꼽히는 구로구에 들어서는 신개념 지식산업센터로 분양 이전부터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컸던 단지”라며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2205가구 규모의 고척아이파크 수요 덕분에 근린생활시설이 100% 조기 완판된 바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이퍼랜드는 최근 특수목적법인 (SPC) 하나고척제일차를 통해 1420억 규모의 전자단기사채 (ABSTB) 를 발행하며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