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타임스퀘어에서 생일 축하받을 아이돌' 1위에 올랐다.
(자료=후즈팬)
최근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은 '12월 2주차 타임스퀘어에서 생일 축하 받을 아이돌은 누구?'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진이 70.45%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자료=후즈팬)
'후즈팬'은 K팝 아티스트들을 위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 광고를 특전으로 글로벌 팬 생일 투표를 실시하고 있다. 팬들이 직접 제작한 광고 영상을 송출하며 의미를 더한다. 이에 진의 생일 축하 영상 광고는 생일인 12월 4일을 포함한 일주일(현지 시간 12월 4일~12월 10일) 동안 뉴욕 타임 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송출될 예정이다.
(자료=후즈팬)
진은 지난 2020년과 2021년에도 후즈팬 생일 투표 1위를 차지했으며 2022년에는 후즈팬 '올해 4분기에 활동한 최애 남자 케이팝 아티스트'에서 1위에 올랐다.
(자료=후즈팬)
모든 1위 특전으로 뉴욕 타임 스퀘어 대형 전광판 광고가 송출됐다. 명동 광고가 생일 특전이었던 2022년 투표, 후즈팬 '서울 명동에서 생일 축하받을 아이돌은?'에서도 진은 92.32%의 독보적인 득표율로 1위에 오르며 일주일간 서울 명동 레드아이 전광판에 광고가 송출됐다.
이를 본 팬들은 "진 사랑해. 축하해!", "석진이의 미모가 뉴욕에서 밝게 빛날거야", "뉴욕타임스퀘어 우리 석지니 뜬다! 기대돼", "김석진팀 지지 않아 최고!", "석진아 축하해. 나 어제 다쳤는데도 밤새도록 표 모았다 ㅋㅋ 넌 행복만 해. 콘서트하면 포도알은 꼭 주라" 같은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