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부송 아이파크 투시도. (자료=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익산시에 첫 아이파크 단지를 공급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9일 '익산 부송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전라북도 익산시 부송동 일원에 공급되며 지하 2층~지상 20층, 5개 동, 전용면적 84~123㎡ 총 51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 가구 수는 ▲84㎡A 194가구 ▲84㎡B 119가구 ▲104㎡ 158가구 ▲123㎡ 40가구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영등생활권에 위치했으며 궁동초등학교와 부송도서관이 단지 주변 500m 내에 있다. 주변 1km로는 어양중학교, 영등중학교, 부송중학교가 자리한다. 또 1.5km 주변으로는 각각 부천중학교, 원광고등학교 등이 인접했다. 교통망으로는 단지 반경 5km에 익산역과 익산고속버스터미널이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익산 아이파크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84㎡A 타입은 4Bay 판상형 평면으로 구성됐으며 모든 침실이 남동향과 남서향을 향한다. 알파룸 공간과 양면 수납공간을 갖춘 현관 창고, ‘ㄷ’자형 주방 구조 등을 채택했다. 또 84㎡B 타입은 2면이 개방된 타워형 평면이 특징이다.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은 가변형으로 구성돼 있다.
104㎡ 타입은 4Bay 판상형 평면으로 구성됐으며 모든 침실이 남동향과 남서향, 남향을 향한다. 대형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을 갖추고 있으며 알파룸과 펜트리를 포함한다. 최대 평수인 123㎡도 4Bay 판상형 평면에 전 세대 남동향을 향하고 있다. 광폭거실과 팬트리 2개소, 일자형 주방 구조를 채택했다.
특화조경으로 어반포레스트(URBAN FOREST), 3가지 테마가 모인 단지 대표 커뮤니티 광장인 다이내믹파크(DYNAMIC PARK), 이용자와 도시 맥락을 담은 테마정원인 테마가든(THEME GARDEN) 등을 내세운다. 야외 미술관 콘셉트의 갤러리 파크에는 티하우스, 숲속 산책로, 워터오브제 등을 조성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프라이빗 독서실, 시니어 라운지, 키즈스테이션 등이 들어선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에는 HDC IoT 시스템의 다양한 기술을 적용한다. 보안 시스템으로는 업계 최초의 기술인 안면인식 시스템(공동현관, 세대 현관)을 도입한다. 다수의 에너지 절감 청정 시스템과 푸시앤풀(Push & Pull) 타입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 주차유도 시스템 등 스마트 디지털 시스템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