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더 뉴 EV6' 티저 이미지 (사진=기아) 기아가 3년만에 새로운 모습의 EV6를 선보이며 출시를 예고했다. 기아는 2일 EV6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EV6(The new EV6)'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더 뉴 EV6은 실루엣과 전ᆞ후면부 램프 디자인이 달라졌다. 지난 2021년 8월 출시된 EV6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모델이다. 특히 기아는 더 뉴 EV6에 신규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DRL)을 적용해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EV6는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우수한 전동화 상품성을 갖춰 2022년 한국 브랜드 최초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한데 이어 2023년 ‘북미 올해의 차' SUV 부문상도 수상했다. 기아, '더 뉴 EV6' 후면부 티저 이미지 (사진=기아) 이와 함께 EV6의 고성능 버전 EV6 GT가 '2023년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를 수상하는 등 EV6는 세계 3대 올해의 차를 포함한 각종 수상과 호평을 받으며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기아는 이달 중 더 뉴 EV6의 디자인, 상세 사양 등 구체적인 상품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한 EV6는 글로벌 지역에서 다양한 수상과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며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 '더 뉴 EV6' 이렇게 생겼다…3년만에 개선 모델 선봬

티저 이미지 공개…'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적용 등 미래지행적

손기호 기자 승인 2024.05.02 08:59 의견 0
기아, '더 뉴 EV6' 티저 이미지 (사진=기아)


기아가 3년만에 새로운 모습의 EV6를 선보이며 출시를 예고했다.

기아는 2일 EV6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EV6(The new EV6)'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더 뉴 EV6은 실루엣과 전ᆞ후면부 램프 디자인이 달라졌다. 지난 2021년 8월 출시된 EV6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모델이다.

특히 기아는 더 뉴 EV6에 신규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DRL)을 적용해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EV6는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우수한 전동화 상품성을 갖춰 2022년 한국 브랜드 최초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한데 이어 2023년 ‘북미 올해의 차' SUV 부문상도 수상했다.

기아, '더 뉴 EV6' 후면부 티저 이미지 (사진=기아)


이와 함께 EV6의 고성능 버전 EV6 GT가 '2023년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를 수상하는 등 EV6는 세계 3대 올해의 차를 포함한 각종 수상과 호평을 받으며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기아는 이달 중 더 뉴 EV6의 디자인, 상세 사양 등 구체적인 상품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한 EV6는 글로벌 지역에서 다양한 수상과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며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