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창립 30주년 성공스토리 앱. (자료=포스코이앤씨) 오는 12월1일 30주년을 맞는 포스코이앤씨가 '창립 30주년 성공스토리 앱'을 사내에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30년의 성장과 도전의 역사를 임직원이 함께 공유하면서 'Next 30년' 도약의 계기로 삼겠다는 취지다. 포스코이앤씨는 포항·광양 제철소 건설 경험을 통해 확보한 기술과 인력을 활용해 세계적인 종합엔니지어링 건설업체로 도약하고자 1994년 출범했다. 일관제철소 설계·조달·시공이 가능한 건설사로서 단기간에 시공능력평가 5위권(2011년 4위, 2014년 3위)에 진입하는 등 성과를 보였다. '30개의 성공스토리'는 각 사업본부로 부터 추천받은 1200여개의 스토리 중 선별했으며 임직원들은 사내에 공개한 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지난 4월말에 오픈한 앱에는 10일 기준 67개의 스토리와 32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 임직원들은 현업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직접 느꼈던 성취감과 소외, 선배·동료로 부터 전해 내려오는 경험담을 공유하고 있다. 일례로 2020년 7월 코로나19 시기에 준공한 모잠비크 도로건설에 참여한 직원이 직접 현장에서 말라리아, 코로나 바이러스와 싸워가며 적기에 준공한 경험을 소개하자 당시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직원들이 서로 의지하고 힘이 되었던 동료에 대한 감사의 글을 연이어 게재하기도 했다. 성공 스토리 외에도 본인이 직접 겪었거나 혹은 선배에게 들은 실패 사례도 밝히며 다시 반복하지 않아야 할 주안점을 소개 중이다. 이달 이후에는 숏폼 영상, 손편지 등 다양한 형식의 참여 게시판도 앱에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포스코이앤씨는 30주년을 단순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겠다는 계획이다.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미래사회 건설 선도기업으로 전 임직원이 의지를 다지는 의미 있는 해가 되도록 올해 1월 나무의 나이테를 모티브로 'co & Challenge' 글자를 활용한 앰블럼을 공개한 바 있다. 이에 맞춰 성공스토리의 특징을 이미지화(Flexible Identity)하는 작업도 병행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올해 어려운 대내외 여건에서 '도전과 혁신'의 문화를 바탕으로 전임직원이 함께 위기를 돌파해 나가며 미래를 향한 도약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포스코이앤씨, '도전과 혁신' 담은 30년 성공스토리 공개

임직원이 직접 경험한 성공·실패 사례 공유로 공감대 형성
30개 성공스토리를 이미지로 구현해 지속 소통 예정

정지수 기자 승인 2024.06.10 15:24 의견 0
포스코이앤씨 창립 30주년 성공스토리 앱. (자료=포스코이앤씨)

오는 12월1일 30주년을 맞는 포스코이앤씨가 '창립 30주년 성공스토리 앱'을 사내에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30년의 성장과 도전의 역사를 임직원이 함께 공유하면서 'Next 30년' 도약의 계기로 삼겠다는 취지다.

포스코이앤씨는 포항·광양 제철소 건설 경험을 통해 확보한 기술과 인력을 활용해 세계적인 종합엔니지어링 건설업체로 도약하고자 1994년 출범했다. 일관제철소 설계·조달·시공이 가능한 건설사로서 단기간에 시공능력평가 5위권(2011년 4위, 2014년 3위)에 진입하는 등 성과를 보였다.

'30개의 성공스토리'는 각 사업본부로 부터 추천받은 1200여개의 스토리 중 선별했으며 임직원들은 사내에 공개한 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지난 4월말에 오픈한 앱에는 10일 기준 67개의 스토리와 32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 임직원들은 현업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직접 느꼈던 성취감과 소외, 선배·동료로 부터 전해 내려오는 경험담을 공유하고 있다.

일례로 2020년 7월 코로나19 시기에 준공한 모잠비크 도로건설에 참여한 직원이 직접 현장에서 말라리아, 코로나 바이러스와 싸워가며 적기에 준공한 경험을 소개하자 당시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직원들이 서로 의지하고 힘이 되었던 동료에 대한 감사의 글을 연이어 게재하기도 했다.

성공 스토리 외에도 본인이 직접 겪었거나 혹은 선배에게 들은 실패 사례도 밝히며 다시 반복하지 않아야 할 주안점을 소개 중이다.

이달 이후에는 숏폼 영상, 손편지 등 다양한 형식의 참여 게시판도 앱에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포스코이앤씨는 30주년을 단순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겠다는 계획이다.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미래사회 건설 선도기업으로 전 임직원이 의지를 다지는 의미 있는 해가 되도록 올해 1월 나무의 나이테를 모티브로 'co & Challenge' 글자를 활용한 앰블럼을 공개한 바 있다. 이에 맞춰 성공스토리의 특징을 이미지화(Flexible Identity)하는 작업도 병행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올해 어려운 대내외 여건에서 '도전과 혁신'의 문화를 바탕으로 전임직원이 함께 위기를 돌파해 나가며 미래를 향한 도약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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