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는 게임 전문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이뮤터블'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마브렉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이뮤터블 zkEVM'을 적용,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이뮤터블 zkEVM'은 게임 및 NFT에 특화된 블록체인으로, 'zero-knowledge roll-up' 기술을 활용한 보안성, 높은 확장성과 낮은 가스비가 특징이다.
마브렉스는 '이뮤터블'의 기술을 바탕으로 게임·디지털 콘텐츠 퍼블리싱과 육성에 집중하고,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게임과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 육성을 위한 '에코시스템 부스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부스트 프로그램 재원은 '이뮤터블'에서 집행하며, 마브렉스는 MBX를 활용할 유망 개발사 발굴 등 실질적 운영을 담당할 방침이다.
아울러 마브렉스는 클레이튼 생태계와도 MBX 토큰, NFT 등 관련 협업을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홍진표 마브렉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 산업의 혁신을 선도해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에코시스템 부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수준 높은 신규 게임들이 마브렉스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