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지난 27일 열린 '팔레트 유스 리더십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가 운영하는 '팔레트'는 미래 세대가 관심사에 기반해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 커뮤니티다. 이번 캠프는 팔레트 참가자들이 창의적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는 서울, 성남, 강릉, 대구, 전주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7곳의 담당 교사와 아동, 청소년 약 60명이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팔레트' 참가자들의 창작물 전시, '창작 리더십'을 주제로 한 강연, '미래 예측센터 2040'을 주제로 한 워크숍 등이 진행됐다. 창작물 전시에서는 아동, 청소년들이 만든 게임, 영상물 등이 눈길을 끌었다. 또 '미래 예측센터 2040 워크숍'에서는 참가자들이 인공지능(AI)으로 맞이할 미래의 변화를 상상하고, 생성형 AI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창작 도구로 미래를 표현하는 시간도 가졌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팔레트'를 통해 관심사를 발견한 아이들의 자발적인 창작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아이들이 리더십 캠프를 통해 지역사회 창작 문화를 이끄는 청소년 리더들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팔레트 유스 리더십 캠프' 종료

김태현 기자 승인 2024.07.29 11:19 의견 0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지난 27일 열린 '팔레트 유스 리더십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가 운영하는 '팔레트'는 미래 세대가 관심사에 기반해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 커뮤니티다. 이번 캠프는 팔레트 참가자들이 창의적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는 서울, 성남, 강릉, 대구, 전주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7곳의 담당 교사와 아동, 청소년 약 60명이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팔레트' 참가자들의 창작물 전시, '창작 리더십'을 주제로 한 강연, '미래 예측센터 2040'을 주제로 한 워크숍 등이 진행됐다.

창작물 전시에서는 아동, 청소년들이 만든 게임, 영상물 등이 눈길을 끌었다. 또 '미래 예측센터 2040 워크숍'에서는 참가자들이 인공지능(AI)으로 맞이할 미래의 변화를 상상하고, 생성형 AI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창작 도구로 미래를 표현하는 시간도 가졌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팔레트'를 통해 관심사를 발견한 아이들의 자발적인 창작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아이들이 리더십 캠프를 통해 지역사회 창작 문화를 이끄는 청소년 리더들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