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가 지난 22일 열린 'ICT 어워드 코리아 2024' 시상식에서 디지털 콘텐츠 및 마케팅 통합 부문 대상 등을 수상했다. (사진=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코리아가 지난 22일 열린 'ICT 어워드 코리아 2024' 시상식에서 디지털 콘텐츠 및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대상을,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수상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는 축구선수 황희찬과 함께한 ‘아우디 Q4 e-트론 디지털 캠페인’으로 은상을, ‘아우디 코리아 A.D.L 세일즈 매니지먼트 어플 리뉴얼’로 동상을 수상했다. ‘ICT 어워드 코리아’는 지난 2004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국내 최대 ICT 분야 시상식이다. 웹, 앱, 디지털 플랫폼 등 ICT 서비스를 대상으로 열리며 웹3.0 시대를 주도하는 혁신기업을 발굴해 통합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을 비롯해 6개 분야에서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이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아우디 브랜드의 독보적인 사륜구동 시스템을 가상옥외광고(Fake OOH)라는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로 표현했다. 아우디의 탁월한 사륜구동기술과 스포티함, 최신 기술, 주행성능을 한강을 배경으로 상징적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아우디 Q4 e-트론 디지털 캠페인’은 아우디가 ‘스토리 오브 프로그레스: 당신의 진보는 무엇입니까(Story of Progress)’라는 주제로 2021년부터 진행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축구 국가대표 황희찬 선수와 함께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브랜드 철학인 ‘진보’의 가치와 ‘아우디 Q4 e-트론’이 제시하는 프리미엄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을 황희찬 선수의 멈추지 않는 도전과 열정의 모습으로 구현해 내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황희찬 선수의 인터뷰 영상은 아우디의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아우디와 황희찬이 추구하는 진보의 공통점을 강조하며 ‘도전하는 순간 진보는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평가다.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 ‘아우디 코리아 A.D.L 세일즈 매니지먼트 앱 리뉴얼’은 아우디 코리아 딜러의 영업관리 모바일 웹/앱 시스템인 A.D.L의 보다 효율적인 시승 신청 데이터 관리 및 분석을 위한 기능을 개선했다. 리뉴얼을 통해 모든 고객의 시승 신청 데이터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시승 신청의 유입 유형과 고객 특성별로 세일즈 분석을 할 수 있는 기능 등이 강화됐다. 이에 체계적인 세일즈 분석과 고객에게 최적화된 영업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게 됐다. 아우디 코리아는 “앞으로도 아우디만의 이야기를 담은 독창적인 콘텐츠로 더 많은 고객들이 아우디 브랜드의 가치와 제품의 특장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우디 코리아, 'ICT 어워드 2024' 상 휩쓸어

디지털콘텐츠·마케팅 통합 부문 대상 수상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 은상·동상 수상

손기호 기자 승인 2024.08.23 09:51 의견 0
아우디 코리아가 지난 22일 열린 'ICT 어워드 코리아 2024' 시상식에서 디지털 콘텐츠 및 마케팅 통합 부문 대상 등을 수상했다. (사진=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코리아가 지난 22일 열린 'ICT 어워드 코리아 2024' 시상식에서 디지털 콘텐츠 및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대상을,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수상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는 축구선수 황희찬과 함께한 ‘아우디 Q4 e-트론 디지털 캠페인’으로 은상을, ‘아우디 코리아 A.D.L 세일즈 매니지먼트 어플 리뉴얼’로 동상을 수상했다.

‘ICT 어워드 코리아’는 지난 2004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국내 최대 ICT 분야 시상식이다. 웹, 앱, 디지털 플랫폼 등 ICT 서비스를 대상으로 열리며 웹3.0 시대를 주도하는 혁신기업을 발굴해 통합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을 비롯해 6개 분야에서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RS e-트론 GT 윈터 콰트로 캠페인’이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통합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아우디 브랜드의 독보적인 사륜구동 시스템을 가상옥외광고(Fake OOH)라는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로 표현했다. 아우디의 탁월한 사륜구동기술과 스포티함, 최신 기술, 주행성능을 한강을 배경으로 상징적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아우디 Q4 e-트론 디지털 캠페인’은 아우디가 ‘스토리 오브 프로그레스: 당신의 진보는 무엇입니까(Story of Progress)’라는 주제로 2021년부터 진행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축구 국가대표 황희찬 선수와 함께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브랜드 철학인 ‘진보’의 가치와 ‘아우디 Q4 e-트론’이 제시하는 프리미엄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을 황희찬 선수의 멈추지 않는 도전과 열정의 모습으로 구현해 내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황희찬 선수의 인터뷰 영상은 아우디의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아우디와 황희찬이 추구하는 진보의 공통점을 강조하며 ‘도전하는 순간 진보는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평가다.

디지털 인사이트 통합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 ‘아우디 코리아 A.D.L 세일즈 매니지먼트 앱 리뉴얼’은 아우디 코리아 딜러의 영업관리 모바일 웹/앱 시스템인 A.D.L의 보다 효율적인 시승 신청 데이터 관리 및 분석을 위한 기능을 개선했다.

리뉴얼을 통해 모든 고객의 시승 신청 데이터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시승 신청의 유입 유형과 고객 특성별로 세일즈 분석을 할 수 있는 기능 등이 강화됐다. 이에 체계적인 세일즈 분석과 고객에게 최적화된 영업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게 됐다.

아우디 코리아는 “앞으로도 아우디만의 이야기를 담은 독창적인 콘텐츠로 더 많은 고객들이 아우디 브랜드의 가치와 제품의 특장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