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넷마블)
■ 넷마블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묵시록의 4기사' 스토리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묵시록의 4기사' 스토리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용자는 이번 '묵시록의 4기사' 첫번째 챕터에서 퍼시벌의 본격적인 모험이 시작되는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챕터 완료 시 '묵시록의 4기사' 아티팩트 카드가 제공된다. 또한 오는 10월 24일까지 출석만 해도 '묵시록: The beginning' 티켓 40장 및 스페셜 티켓 7장을 받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규 영웅 '미지의 마력 작은 영웅 퍼시벌'도 함께 공개됐다. 이용자들은 '묵시록의 4기사' 스페셜 픽업 라인업에서 600 마일리지 달성 시 해당 영웅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이번 라인업에는 '리오네스의 미래 왕자 트리스탄', '말랑달콤 작은 날개 킹' 영웅이 포함돼있으며, 300 마일리지 달성 시 라인업 내 SSR 등급 영웅 1종을 확정 획득 가능하다.
(사진=넥슨)
■ 넥슨 '아스가르드', 강화 리뉴얼 시스템 개선 실시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강화 리뉴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인챈트 시스템이 '셀레스티얼' 강화 시스템으로 개편돼 기존의 복잡한 강화 구조가 개선된다. 우상향식 강화 시스템을 적용해 전반적인 캐릭터 성장 경험을 향상시킨다는 구상이다. 이용자는 사라센 신전의 NPC '메투스의 사자'를 통해 '메투스의 축복'을 받아 '셀레스티움'의 힘을 장비에 부여하는 '셀레스티얼' 강화를 진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필요 재료, 능력치 변화 등 강화 관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강화 전용 UI를 추가해 편의성을 개선한다. 여기에 넥슨은 '강화 계승' 기능을 제공해 동일한 부위의 장비 강화 능력을 간편하게 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보다 쉽게 강화에 도전할 수 있도록 강화 재료를 단순화해 진입 장벽을 완화할 계획이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MLB 9 이닝스 24', 6차 히스토릭 선수 등장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24'에 '6차 히스토릭' 선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반 로드리게스', '새미 소사', '로이 할러데이', '리키 헨더슨', '워렌 스판' 등 히스토릭 선수 5명을 선보인다. '이반 로드리게스'는 14번의 올스타 선정을 비롯해 골드글러브 13번, 실버슬러거 7번을 수상하며 공수 겸장으로 명성을 날린 선수다. '리키 헨더슨'은 각데뷔 20년 차에 최고령 도루왕을 기록할 정도로 막강한 기량을 선보였다.
컴투스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히스토릭 선수들을 영입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오는 10월 1일부터 매일 미션을 수행하면 주어지는 포인트에 따라 히스토릭 5인의 빈티지 타입 선수로 교환할 수 있으며, 첫 선수는 다이아몬드 등급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스킬 선택 변경권', '최고급 트레이너 영입권' 등의 보상을 월마다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네오위즈)
■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철권 컬래버 DLC 추가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반다이남코의 3D 격투 게임 '철권'과 손잡고 컬래버 DLC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팀을 통해 공개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X 철권 DLC'에는 철권 시리즈의 인기곡 12곡이 담겼다. 해당 DLC는 ▲철권5 출시 당시 가장 주목받은 '문리트 와일드니스' ▲철권8의 오프닝곡 '마이 라스트 스탠드' ▲유명 요들송인 철권6의 '요들 인 미도우 힐(Hidden Retreat)' 등으로 구성됐다.
네오위즈는 철권 특유의 강렬하고 빠른 비트의 음악과 경쾌한 요들송 등 다채로운 음원을 리듬 게임으로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신규 DLC 가격은 1만7800원으로, 오는 10월 3일까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여기에 회사는 DLC 전용 UI 스킨, 전용 노트 스킨, 기어 스킨 등을 구매 혜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엔픽셀)
■ 엔픽셀 '그랑사가', 신규 땅 속성 캐릭터 히든나이츠 '힐다' 등장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신규 땅 속성 캐릭터 히든 나이츠 '힐다'를 업데이트한다고 26일 밝혔다.
'힐다'는 황혼을 기다리는 발키리의 콘셉트로 제작된 캐릭터다. 땅 속성, 판금 장비를 착용하는 근접형 물리 공격 캐릭터로 설계됐으며, 적의 진형을 붕괴시키고 아군 보호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힐다'는 특수한 매커니즘인 '카운터'를 활용해 적의 공격에 버티며 맞서 싸우는 전투에 특화돼 있다.
이와 함께 SSR 그랑웨폰 4종과 추천 아티팩트 1종도 추가된다. 그랑웨폰의 경우 검은 방랑자 '오딘'을 비롯해 ▲유혹하는 악룡 '파프너' ▲심장 속의 보물 '노퉁' ▲하늘을 달리는 불꽃 '시그드리파(변신 그랑웨폰)'가 더해지며, 추천 아티팩트로는 힐다의 대미지 및 스킬 대미지, 크리티컬 저항 증가 옵션을 가진 '푸른 달이 뜰 때'가 추가될 예정이다.
(사진=웹젠)
■ 웹젠 '뮤 모나크2', 팀 단위 신규 대전 콘텐츠 추가
웹젠(대표 김태영)은 신작 MMORPG '뮤 모나크2'에 첫 번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팀 단위 대전 신규 콘텐츠 '어비스 3vs3'이 추가된다. 이 콘텐츠는 3명이 한 팀으로 구성돼 이벤트 지형에서 적 진영의 수정을 먼저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전장에서 유리한 전투 보조 효과를 획득하는 것은 물론, 화염드래곤을 소환하거나 풀숲 지형에서 은신하는 등 다양한 전략적 요소를 활용할 수 있다.
'어비스 3vs3' 콘텐츠에서는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로열부터 브론즈까지 등급이 나뉘며, 1주일 단위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등급별 보상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사냥 성공 시 다이아를 포함한 희귀 보상을 제공하는 '다이아 보스 깜짝 출현 이벤트'와 전 서버에서 보스 몬스터 재등장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보스 부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