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9일 지타워에서 진행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1회 포럼에는 초등학생 자녀 및 부모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정의준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가 '메타버스·AI 시대의 게임 공간과 과몰입 "소통 안에서 해법 찾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정 교수는 "AI·메타버스 시대에 디지털 이용 능력이 미래 생존의 필수 요소가 됐지만 사회성, 집중력, 과몰입 문제 등 논란이 뒤따르고 있다"며 "새로운 '게임 3.0' 시대에 따른 아이들의 게임 과몰입 문제는 부모와 자녀의 지속적인 소통 속에서 일관된 양육 태도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후 16가족이 참여한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에서는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게임을 통한 마음 나누기, 공감'을 주제로 감정표현과 공감에 관련된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 날 참가자들은 다양한 감정을 배우고, 서로의 솔직한 생각과 마음을 나누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방법을 학습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제1회 게임소통포럼' 성황리 종료

김태현 기자 승인 2024.10.21 11:21 의견 0
(사진=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9일 지타워에서 진행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1회 포럼에는 초등학생 자녀 및 부모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정의준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가 '메타버스·AI 시대의 게임 공간과 과몰입 "소통 안에서 해법 찾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정 교수는 "AI·메타버스 시대에 디지털 이용 능력이 미래 생존의 필수 요소가 됐지만 사회성, 집중력, 과몰입 문제 등 논란이 뒤따르고 있다"며 "새로운 '게임 3.0' 시대에 따른 아이들의 게임 과몰입 문제는 부모와 자녀의 지속적인 소통 속에서 일관된 양육 태도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후 16가족이 참여한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에서는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게임을 통한 마음 나누기, 공감'을 주제로 감정표현과 공감에 관련된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 날 참가자들은 다양한 감정을 배우고, 서로의 솔직한 생각과 마음을 나누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방법을 학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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