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김시웅 NS홈쇼핑 IT본부장(이사)과 김인영 MC서비스기획팀 과장, 이성철 팀장이 '아이어워즈 2024'에서 웹·스마트앱 분야 2관왕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아이어워즈 2024'에서 '웹어워드코리아 마케팅 혁신대상'과 '스마트앱어워드 전문쇼핑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어워즈'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행사로,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스마트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NS홈쇼핑은 e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NSmall 5.0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 '한눈에, 한번에-이지 쇼핑(Easy Shopping)'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고객 중심의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회원가입부터 로그인, 주문결제까지 과정 절차를 간소화해 고객 직관성을 높이고, 누구나 쉽고 빠르게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UX·UI(사용자경험·환경)를 크게 개선했다.
이밖에도 △실시간 맞춤형 프로모션 및 혜택 제공, △템플릿 기반 전시 기능 개선으로 유연한 매장 구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 등 운영 효율성과 확장성을 높였다. NS홈쇼핑은 새로운 NSmall을 선보인 올해 4월 이후, 회원가입 성공률이 22.8% 증가하고, 주문 성공률이 2.9% 개선되는 등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시웅 NS홈쇼핑 IT본부장(이사)은 "쉽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고객 만족에 이어 많은 전문가의 인정까지 받았기에 더욱 의미 있는 수상"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기술로 e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