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청주 ‘백화수복’이 2월 말까지 부산 광안리 카페거리에 있는 ‘삼진포차’에서 ‘백화수복 원컵 잔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백화수복 원컵 잔꾸 이벤트’는 중장년층에겐 오뎅바에서 즐겼던 ‘백화수복 원컵’ 추억을 되살리고 젊은 세대에겐 ‘백화수복 원컵’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는 광안리, 겨울, 백화수복, 삼진어묵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캐릭터 스티커로 나만의 개성이 담긴 ‘백화수복 원컵’을 직접 꾸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와는 별도로 레트로 감성 손난로를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 수량 증정행사도 함께 한다.
1945년에 첫 선을 보인 ‘백화수복’은 국산 쌀 외피를 30% 정도 도정 후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 방법을 적용한 알코올 도수 13도 청주 제품이다. 지난 1984년에 180ml 용량으로 선보인 ‘백화수복 원컵’은 한 번에 마시기 편하다는 반응을 얻으며 특히, 오뎅바, 골프장 등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펜데믹 이후 다양한 주종에 대한 관심이 많은 젊은 소비자에게도 선택받으며 최근 편의점까지 판매 채널을 넓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추운 겨울을 맞아 ‘백화수복’과 편의성이 좋은 ‘백화수복 원컵’을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다양한 계절별 콘셉트에 잘 어울리는 ‘백화수복 원컵’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