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맘스터치가 308개 가맹점을 시작으로 내달 6일까지 전국1450여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을 정식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자세한 제품별 판매점 정보는 맘스터치 공식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셰프만의 차별화 레시피로 개발한 특제 베이컨 잼을 맘스터치 시그니처 버거인 싸이버거, 비프버거에 접목해 각각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로 출시됐다. 특히 철판 조리 설비를 갖춘 전국 500여개 매장에서만 판매되는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맘스터치 비프버거의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기존 세트메뉴 가격에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신제품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와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크리스피하면서 육즙이 풍부한 패티에 ‘단짠’ 베이컨 잼, 딜 피클과 고소한 치즈 소스 감칠 맛이 자아내는 풍미가 특징이다. 씹는 식감을 살린 찹(Chop) 스타일 베이컨 잼을 패티에 균일하게 발라 마지막 한 입까지 베이컨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맘스터치와 에드워드 리 셰프의 깜짝 협업 소식은 정식 출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국내 레스토랑을 운영하지 않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최초로 레시피 개발에 참여하면서 맛에 대한 궁금증이 사전예약 열풍으로 이어졌다. 실제로 지난 10일~11일 12개 직영점에서 진행된 ‘슈퍼얼리버드’ 사전예약은 오픈 30분만에 완판됐으며 당일 판매 매장들은 사전예약 고객 대기줄로 장사진을 이뤘다.

또한 사전예약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와 비프버거 모두 ‘맛’과 ‘양’, ‘재구매의향’ 등 대부분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비프버거 맛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평가하는 등 이번 신메뉴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에드워드 리 셰프는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를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꿀팁으로 제품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케찹을 버거에 조금씩 뿌려가며 먹는 것을 추천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가 전국 가맹점에서 오차 없이 제공될 수 있도록 모든 가맹점을 대상으로 신메뉴 사전교육 및 품질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며 “제반 비용부터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교육용 식자재까지 가맹본부가 무상 지원하는 등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국내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에드워드 리 셰프 맛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