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
풀무원녹즙은 식물성 음료 ‘마시는 콩즙’ 2종(두부콩즙, 검은콩즙)이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하며 식물성 음료 시장 내 입지를 굳혔다고 19일 밝혔다. 풀무원녹즙이 작년 6월 초 출시한 ‘마시는 콩즙’은 특등급 국산콩과 국산 서리태를 통째로 갈아 넣은 식물성 음료다. 각각 풀무원 특등급 콩즙, 서리태 콩즙 99.75%와 천일염만 더해 콩 본연의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콩 비지, 씨눈, 껍질을 통째로 갈아 영양과 풍미를 강화했다.
‘마시는 콩즙’은 제품 한 병(190㎖)당 100% 콩 유래 식물성 단백질 6.5g, 식이섬유 5g(마시는 검은콩즙 기준)을 함유했지만 설탕은 첨가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소비자엑 호응을 얻었다. 제품 한 병당 80 kcal(마시는 두부콩즙), 70 kcal(마시는 검은콩즙) 열량임에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 역시 소비자들의 주 구매 요소였다. 실제로 ‘마시는 콩즙’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30만병을 돌파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풀무원녹즙은 작년에 선보인 ‘마시는 콩즙’ 2종과 ‘서리태 콩즙 두유’에 이어 향후 콩 원물을 활용한 식물성 음료들을 출시하며 식물성 음료 카테고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송지현 풀무원녹즙 PM은 “출시 이후 소비자에게 계속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출시 1년이 되기도 전에 누적 판매량 100만병을 넘어섰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콩 원물 경쟁력을 토대로 식물성 음료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