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hy)

hy는 지난 3일 선보인 '윌 작약'이 열흘 만에 판매량 100만개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hy는 ‘윌 작약’의 기능성과 섭취 편의성이 소비자 선택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신제품은 국내 최초 위(胃) 건강 이중제형으로 정제와 액상에 각기 다른 개별인정형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윌 작약’ 뚜껑에 담긴 정제는 '작약추출물등복합물'로 작약 뿌리와 구아선복화 꽃 추출물을 섞어 만들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위 건강 원료로 위 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 적용 시험에서도 유의적인 개선을 확인했다. 정제 2개로 1일 섭취 권장량 700mg을 100% 채울 수 있다.

액상은 장(腸)과 위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도록 복합 기능성으로 설계했다. 김치에서 분리한 특허 유산균 'HP7'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100억 CFU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체 개발 천연물 소재 '꾸지뽕잎추출물'도 100mg 넣었다. 1일 섭취 권장량으로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김일곤 hy 마케팅부문장은 "‘윌 작약’은 위 건강 이중제형이라는 새로운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한 혁신을 지속하며 건강 음료 시장을 선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