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앤바디웍스 파르나스몰점 전경.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글로벌 프래그런스 브랜드 배스 앤 바디 웍스(Bath & Body Works)의 국내 사업을 본격화한다. 유통망 확장과 제품군 확대를 통해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모두 잡는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배스 앤 바디 웍스의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해 5월 오픈한 신세계 강남점에 이은 두번째 단독 매장이자 국내 최대 규모 매장으로 총 350여종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배스 앤 바디 웍스는 1990년 미국에서 시작된 향 전문 브랜드로 바디워시, 로션, 미스트 등의 바디케어 제품과 캔들(향초) 등의 방향 제품으로 유명하다. 300여종에 달하는 다채로운 향기 라인, 일상에서 사용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초 신세계백화점으로부터 배스 앤 바디 웍스의 국내 사업권을 양수 받았다. 수년간 쌓아온 자사의 수입 화장품 사업 노하우를 통해 배스 앤 바디 웍스의 국내 비즈니스를 적극 확장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이달 오픈하는 파르나스몰점은 전세계 43개국 2650여개 매장 중 엄선된 2곳에만 적용된 ‘깅엄 플러스’ 포맷으로 선보인다. ‘깅엄 플러스’ 매장은 본사가 특별 설계한 인테리어로 브랜드를 상징하는 블루톤의 깅엄 패턴(격자무늬)을 더욱 현대적으로 강조했으며, 기존 매장 대비 약 20% 이상 넓어진 공간을 보다 개방감 있게 꾸몄다. 매장은 제품 라인별, 카테고리별로 구역을 나눠 고객들이 쇼핑에 몰입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고객들이 비누와 손세정제 등의 제품을 직접 체험하도록 개수대를 마련했으며 남성 고객들을 위한 맨즈 케어, 밸런타인데이나 크리스마스 등 시즌별 테마에 맞춘 코너, 선물용 기프트 코너 등으로 구성했다. 배스 앤 바디 웍스는 파르나스몰점 오픈과 함께 립케어 라인을 출시한다. 립글로스를 비롯해 립밤, 립틴트, 립스크럽 등 입술을 위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매장에서는 봄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달콤한 체리향의 퍼펙트 인 핑크 컬렉션, 신규 스킨케어 컬렉션 등을 만날 수 있다.

배스 앤 바디 웍스는 파르나스몰점 매장 오픈을 기념한 풍성한 고객 사은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21일부터 23일까지 매장을 방문하기만 해도 정가 8000원 상당 핸드크림 정품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멤버십에 가입된 고객 중 일일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한다. 3월13일까지 바디케어 제품(바디워시, 바디로션, 바디미스트) 3개 구입 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3+1 행사, 4만원 이상 구매 시 정가 3만3000원 상당 정품 캔들(향초) 증정 등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배스 앤 바디 웍스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대와 뛰어난 품질, 트렌디한 향기로 국내 시장에 빠르게 안착한 만큼 이번 매장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면서 “뷰티 트렌드에 민감하고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장하며 국내 프래그런스 시장 내 인지도와 점유율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