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편의점 전용 파우치형 이온음료 ‘비타500 이온플러스(CU 전용)’와 ‘비타500 이온액티브(GS25 전용)’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광동제약의 대표 브랜드 비타500에 전해질 성분을 더한 이온음료로, 일상과 운동 전후에 수분을 효과적으로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광동제약은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스포츠음료 수요 증가에 맞춰 비타500 라인업을 확장하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한다는 계획이다.

‘비타500 이온플러스’는 비타민C 500mg과 전해질 5종(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염소)을 함유해 비타민C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충족하는 동시에 수분 보충까지 가능하다. 비타500 특유의 상큼함과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일상에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타500 이온액티브’는 비타민C와 전해질 외에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3종(비타민B2, 나이아신, 비오틴)을 추가로 담아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비타500 이온플러스’와 ‘비타500 이온액티브’는 각각 CU와 GS25 편의점에서 단독 판매되며, 얼음컵이 제공되는 파우치형 패키지로 출시돼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두 제품 모두 340mL 기준 52 kcal의 저칼로리 음료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비타500의 건강한 에너지를 담으면서도 간편하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이온음료를 출시했다”며, “봄철 기온이 높아지며 야외 활동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갈증해소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동제약 비타500은 2001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국민 비타민 드링크로, 소비자 니즈에 맞춰 원료와 풍미를 다양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비타500 로열폴리스’, ‘비타500 콜라겐’, ‘비타500 제로’, ‘비타500 제로 스파클링’, ‘비타500 라임·자몽’ 등이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