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콜마홀딩스)
콜마그룹의 지주사인 콜마홀딩스가 ‘K뷰티 동반성장 지원 세미나’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객사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기조 아래 콜마홀딩스가 작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온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세미나는 오는 24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진행된다. 콜마홀딩스는 ‘아마존 입점 및 성공 전략’과 ‘2025 F/W 뷰티 트렌드’를 주제로 한 강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연에는 아마존이 한국 셀러의 글로벌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전담 조직인 ‘아마존 글로벌 셀링 코리아’가 직접 나선다. 참가자들에게 실제 아마존 입점 사례를 소개하고 글로벌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핵심 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한국콜마는 아마존과 함께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를 개최하며 협업 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또한 화장품 브랜드사를 위한 2025 F/W 뷰티 트렌드 발표도 진행한다.
K뷰티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적 발전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란 회사측 기대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행사 전날인 4월 23일 자정까지 한국콜마 공식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 채널에 게시된 참가 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한국콜마의 기존 고객이 아니더라도 뷰티 브랜드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별도 참가 비용은 없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화장품 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아마존 입점과 성공 전략을 파악하고, 뷰티 트렌드를 미리 알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마홀딩스는 화장품 업계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지난해 12월 화장품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정부 지원사업 동향을 설명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200여 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작년 8월에는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고객사 대상 마케팅 전략 설명회를, 4월에는 중소 뷰티 브랜드 고객사를 위한 정부 지원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