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 단지 투시도. (사진=DL이앤씨)
3기 신도시 대장지구 첫 분양 사업으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DL이앤씨가 부천시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은 대출 규제 완화와 브랜드 설계가 더해지며 안정적인 내 집 마련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28일 DL이앤씨에 따르면,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은 부천대장 택지개발지구 A-5, A-6블록에 지하 2층~지상 15층, 총 27개동, 전용면적 46·55㎡로 구성된 총 164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이 중 A-5블록 638가구, A-6블록 461가구 등 총 1099가구는 공공분양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돼 내 집 마련이 절실한 젊은 세대에게 실질적인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다.
■ 고정금리 1.3%, LTV 70% 실속 청약…‘C2하우스’ 혁식설계, 특화 커뮤니티 적용
가장 눈에 띄는 장점은 합리적인 분양가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A-5블록 기준 3.3㎡당 평균 2083만원, 전용 55㎡ 기준 약 5억원 초반대 수준이다. A-6블록도 3.3㎡당 2066만원으로 비슷한 가격대에 책정됐다. 여기에 정부정책자금 대출을 활용하면 연 1.3% 고정금리로 최장 30년, LTV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해 내 집 마련의 장벽을 크게 낮췄다.
7월부터 본격화되는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3단계 규제도 적용되지 않아 신혼부부나 청년층이 느낄 수 있는 금융 부담을 최소화했다는 점에서 분양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셈이다.
DL이앤씨는 이번 단지에 ‘e편한세상’ 브랜드의 대표 설계 혁신인 ‘C2하우스’를 도입해 실용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거실과 주방을 하나로 연결해 개방감을 키우고, 세탁실과 실외기를 후면에 배치해 소음 차단은 물론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세탁기와 건조기를 나란히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은 실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세심한 설계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차별화된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키즈라운지, 게스트하우스를 기본으로 A-5블록에는 G.X룸과 건식사우나, 스포츠코트, 장난감은행이 조성되며, A-6블록에는 P.T룸과 런드리라운지가 마련된다.
무엇보다 DL이앤씨는 국토교통부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 기준 하자 판정 건수가 2023년 이후 ‘제로’를 기록 중이며, 이는 업계 최저 수준으로 철저한 품질 관리의 결과물이다.
■ 서울 접경 3기 신도시 프리미엄…UAM·첨단산단 개발로 미래가치 ↑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은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갖춘 부천 대장지구에 위치한다. 대장~홍대선이 2031년 개통되면 오정역(가칭) 초역세권 입지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인근 경인고속도로·남부순환로 등 주요 도로망으로 여의도, 마곡까지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특히 산업단지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인근에는 오정일반산단, 부천오정물류단지, 서운산단이 있고, 예정된 제1·2첨단산단과 계양산단 등도 주변 수요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SK이노베이션의 ‘그린테크노캠퍼스’, DN솔루션즈 첨단기술연구소에 이어, 대한항공이 추진 중인 ‘UAM & Aviation Safety R&D 센터’도 계획돼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교육 인프라도 탄탄하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계획돼 있고, 인접한 유치원과 초·중학교 예정부지까지 더해져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DL이앤씨 분양 관계자는 “대장지구 첫 분양단지이자 신혼희망타운으로서 최적의 입지와 상품성을 갖춘 만큼 시장의 기대가 크다”며 “e편한세상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은 품질과 혜택으로 실수요자에게 보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 주택전시관은 경기 부천시 원미구 상동 529-49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는 2027년 11월 입주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