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미국 '컵밥데이' 행사에서 진행한 이벤트 현장. (사진=농심)

농심이 미국 한식 프랜차이즈 ‘컵밥(CUPBOP)’과 협업해 미국 현지에서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 등 농심 라면 메뉴를 선보이는 행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농심은 앞으로 CUPBOP과 함께 전세계에 K푸드와 신라면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CUPBOP은 지난 2013년 미국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한 브랜드로 한식 레시피를 활용한 다양한 컵밥 메뉴로 현지인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했다. 현재 미국과 인도네시아에 26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캐나다와 두바이에도 10여개 매장 오픈을 추진하며 K푸드 매력을 알리고 있다.

농심은 이번 협업을 통해 미국 유타에서 진행된 ‘컵밥데이’와 ‘컵밥 in 하이스쿨’ 행사에서 미국 현지 소비자에게 불고기, 제육볶음, 잡채 등을 올린 신라면 툼바를 제공하며 다양한 매력을 전했다. ‘컵밥데이’는 지난 21일 유타 주(州) 사라토가(Saratoga) 매장에서 열린 행사로 소비자 500여명이 찾았으며, ‘컵밥 in 하이스쿨’은 지난 22일 코너 캐니언(Corner Canyon) 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농심 관계자는 “K푸드를 세계에 전파하는 ‘CUPBOP’과 협력해 한국의 매운맛 신라면을 널리 알리는 성과를 거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며 신라면을 알리고 현지 소비자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