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만화 '던전밥' 컬래버 실시
넥슨은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인기 만화 '던전밥'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던전밥'은 미궁 속 마물들을 식재료로 삼아 다양한 요리로 탄생시키며 던전을 돌파하는 내용의 쿠킹 판타지 만화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라이오스', ‘마르실’ 등 ‘던전밥’의 인기 캐릭터와 몬스터를 ‘던파모바일’ 특유의 도트 그래픽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또한 '던전밥'의 세계관을 활용한 기간 한정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라이오스', '마르실', '칠책' 등 '던전밥'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아바타 11종이 추가된다. 각 캐릭터는 귀검사(남), 귀검사(여), 프리스트(여) 등 '던파모바일'의 직업적 특징을 재해석한 아바타로 등장한다. 이외에도 '검돌이', '걷는 버섯', '골렘' 등 '던전밥' 속 마물을 활용한 크리쳐 4종 등 다양한 컬래버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세나 키우기', 신규 영웅 '최후의 별 연희' 등장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레전드+ 등급 각성 영웅 '최후의 별 연희'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최후의 별 연희'는 '잔월 에이스'에 이어 추가된 두 번째 '사황' 각성 영웅이다. 이 캐릭터는 원거리형 영웅으로 설계됐으며,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능력을 강화해 범위 내 다수의 적을 끌어당기고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는 스킬을 보유했다.
이와 함께 신규 레전드 영웅 '일레니아'도 추가됐다. '일레니아'는 근거리형 영웅으로 아군에게 일정 시간마다 체력을 감소시키는 대신 공격력을 높여주는 '과부하' 효과를 부여해 팀의 화력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성 시 레전드+ 등급 영웅 '룰 브레이커 일레니아'가 되며, 더 많은 대상에게 '과부하' 효과를 제공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신규 정령 '카넬리안' 등장
카카오게임즈는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천사형 정령 '카넬리안'을 추가하고 출시 10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규 정령 '카넬리안'은 유물 '호루스의 눈'에서 태어난 천사형 정령이다. 기본 공격으로 단일 적에게 강한 피해를 입히며, 중첩을 쌓아 범위 내 다수의 적을 공격하고 디버프를 부여하는 특징을 지녔다. 오는 10월 30일까지 '카넬리안' 출시를 기념한 픽업 소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에버소울의 출시 1000일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이용자들의 투표로 선정된 최애 정령의 코스튬을 증정하는 '에덴 갓 탤런트 시즌2' 이벤트 신규 미니 게임 '에버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1000일 기념 특별 선물', '보너스 빙고', '무료 소환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프랜차이즈 '소닉 더 헤지혹' 컬래버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글로벌 인기 게임 프랜차이즈 '소닉 더 헤지혹'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오는 3일부터 31일까지 약 한 달간 이어지며, 이용자는 소닉 특유의 속도감과 스타일을 전장에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소닉 세트, 테일즈 세트 등 캐릭터 세트와 함께 소닉-Vector, 소닉 마체테 등 무기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소닉 테마가 반영된 탈것 및 장비 아이템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소닉 버디, 슈퍼소닉 버디 스킨을 비롯해 소닉 신발 배낭 참, 소닉 배낭 참, 테일즈 배낭 참 등 장식 아이템도 준비됐다. 여기에 소닉 홈그라운드 조각상, 소닉·테일즈 마이룸 선물 등 공간 및 프로필 아이템까지 추가돼, 게임 속 다양한 영역에서 소닉의 매력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사진=위메이드)
■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시즌 3 '협력의 시즌' 개시
위메이드는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 시즌 3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협력을 주제로 오는 11월 27일까지 진행된다. 핵심 콘텐츠는 협동 플레이를 통해 보스형 몬스터를 토벌하는 시즌 전용 던전 '협력의 전당'이다. 이용자는 힘을 합쳐 강력한 몬스터를 처치하고 많은 경험치와 비법서, 영웅 등급 상급 방어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능력치 '협력의 맹세'가 추가됐다. 이용자는 시즌 콘텐츠를 즐기며 '협력의 맹세'를 얻고, 사냥 경험치와 아이템 드랍률, 전투 능력을 높여주는 '협력의 축복'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시즌 동안 '야른그레이프르', '노른의 부적' 등 한정 장비 제작이 가능하다. 이밖에 14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협력의 세공 망치', '+5 노른의 룬 부적' 등을 받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이벤트 '스카이 피버 시즌' 실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스카이 피버 시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스카이 피버 시즌'은 게임에 접속하거나 콘텐츠를 즐기기만 해도 푸짐한 보상을 획득하고 더욱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벤트다. 올해는 오는 11월 9일까지 다양한 콘텐츠 플레이로 '피버 토큰'을 획득하고, 각 이벤트에서 토큰을 사용하거나 미션을 달성해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태생 5성 몬스터 피버 소환!&스킬 레벨업 ▲피버 미션 달성 ▲데일리 피버 룬 상자 ▲아레나&길드 피버 ▲피버 성장 상점 등 5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태성 5성 몬스터' 이벤트에서는 9종의 태생 5성 몬스터 중 1종을 모든 스킬 최대 레벨 업·6성 진화·40레벨·각성 상태로 즉시 소환 가능하다.
(사진=라이온하트 스튜디오)
■ 라이온하트 '발할라 서바이벌', 가을맞이 이벤트 실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 가을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내 '이교도의 낙원' 던전과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된다. '이교도의 낙원' 던전은 오는 15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개방되며, 던전 임무를 완료하면 '드라스의 뿔'이 지급된다. 이용자는 '드라스의 뿔'을 활용해 핀볼판을 돌릴 수 있고, 핀볼판에서 얻은 '이교도의 훈장을 모아 '유일급 영웅 무기 교환권'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9일까지 게임 속 숫자 '10'을 찾아 공식 라운지, X(구 트위터), 디스코드 등에 인증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영광의 무기 소환권 등이 제공된다. 또한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추석맞이 맛있는 음식 배달 이벤트가 진행되며, 공개된 이미지를 통해 가장 빠른 배달 경로를 찾아 게시글을 작성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