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두드림비즈니스센터)
[뷰어스=서주원 기자] 최근 마곡, 발산지구에 대기업의 연구센터 이전 및 의료특구단지 지정으로 인한 관련 분야 및 첨단산업에 관심 있는 청년창업 및 스타트업이 붐을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창업을 위한 사무실 임대에 대한 소호사무실, 비즈니스센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소비자의 선택기준도 까다로워졌다.
소호사무실이나 비즈니스센터를 선택기준으로 접근성, 가격, 네트워킹 순으로 조사되었다. 이외 보안 상태나 편의성도 이용자들의 선택을 돕는 기준이 됐다.
특히 교통 및 편리성은 소호사무실, 비즈니스센터를 선택하는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마곡, 발산 지구에서는 이런 교통의 편리성과 경제성까지 갖춘 소호사무실?비즈니스센터로 5호선 발산역 2번 출구에 있는 두드림 비즈니스센터가 눈에 띈다.
교통적인 편리성에 야외테라스, 300평의 호텔같은 인테리어에 총5개의 미팅 및 회의실을 갖추고 있는 두드림 비즈니스센터는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공간이다.
비즈니스를 위한 모든 편의시설이 준비되어있어 열정만 있다면 바로 근무가 가능한 공간이다.
또한 입주사를 위한 세무, 법무, 노무 지원 및 택배, 우편 등 각종 네트워크 지원 및 입주사간의 협업을 위한 센터회식 및 워크숍, 조식제공이 인상적이다
두드림 비즈니스센터 신명철 대표는 "15년 전 사업을 처음 시작할 때를 생각하면 힘들었던 부분 중에 고민을 상의하고 협업 할 사람이 부족했었던 것 같다. 그래서 그 기분을 알기에 입주사간의 네트워크에 더 신경을 쓰고 싶다"라고 말한다.
이 때문에 신 대표는 정기적인 세무 및 법무 컨설팅 교육 강좌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두드림비즈니스센터 발산점을 마곡발산지구 최고 높은 입주율 및 유지율을 자랑하며 추가 마곡점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두드림비즈니스센터 이벤트 및 할인 혜택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