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이노비즈협회, 기술보증기금과 ‘소재·부품 전문기업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소재·부품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협업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함으로써 위기를 혁신의 기회로 만들고, 국내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뒷받침하기 위해 협약이 진행됐다. 이노비즈협회는 우수 소재·부품 전문기업을 발굴해 추천하고, 기술보증기금은 이들 기업에 대한 보증료 감면과 더불어 기술평가를 통한 사업화를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이들 기업에 대한 금리우대를 제공하는 동시에 금융 컨설팅 등의 지원을 실시한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소재·부품 전문기업이 금융부담을 덜고 과감한 기술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소재·부품산업 육성 정책에 발맞춰 해당 기업에 대해 보다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신한은행은 관계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국내 제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부품전문기업 기술혁신 지원

주가영 기자 승인 2019.08.27 10:37 | 최종 수정 2139.04.22 00:00 의견 0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이노비즈협회, 기술보증기금과 ‘소재·부품 전문기업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소재·부품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협업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함으로써 위기를 혁신의 기회로 만들고, 국내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뒷받침하기 위해 협약이 진행됐다.

이노비즈협회는 우수 소재·부품 전문기업을 발굴해 추천하고, 기술보증기금은 이들 기업에 대한 보증료 감면과 더불어 기술평가를 통한 사업화를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이들 기업에 대한 금리우대를 제공하는 동시에 금융 컨설팅 등의 지원을 실시한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소재·부품 전문기업이 금융부담을 덜고 과감한 기술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소재·부품산업 육성 정책에 발맞춰 해당 기업에 대해 보다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신한은행은 관계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국내 제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