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 조감도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가 매화일반산업단지에 공급된다. 대창은 경기도 시흥시 매화일반산업단지 A4-3블록에서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단지는 연면적 5만5760.58㎡에 지하 1층~지상 9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강산건설 이다.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가 들어서는 매화일반산업단지는 경기도 시흥시 매화동 일원 37만 여㎡ 부지에 총 사업비 약 2563억원이 투입되는 제조업 특화 산업단지다. 도시경쟁력 강화·첨단산업 육성·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조성된다. 1차금속 제조업을 비롯해 금속가공제품·자동차 및 트레일러·전자·전기장비·의료장비 제조업 등의 업종을 유치할 계획이다. 또한 전체 면적의 15%를 녹지공간으로 할애해 친환경 산업단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는 제2경인고속도로·평택-파주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사업지 주변으로는 판교테크노밸리 3배 규모에 달하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가 조성된다. 3기 신도시 유치에 따른 직주수요도 풍부하다. 인근에 3기 신도시 중 최대 규모인 광명시흥 신도시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밖에 매화산단 배후주거단지를 비롯, 서창2지구·은계지구·광명역세권지구·목감지구·장현지구 등 다수의 택지개발지구도 가깝다.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는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에 걸맞은 특화설계를 다수 선보인다. 우선, 전층에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화물차 진출입이 용이한 9m 회전반경 램프 등이 설치된다. 이밖에 최대 1.5t/㎡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하중 특화설계와 6.4m 높이의 층고 설계도 도입된다. 투자가치도 높다. 단지는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다. 청약이나 전매 제한 등의 규제가 없고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해 소액으로 투자가 용이하다. 오는 2022년 말까지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도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와 저금리 기조가 맞물려 수익형 부동산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가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 이달 분양..연면적 5만5760㎡ 지식산업센터

정지수 기자 승인 2021.06.01 08:50 의견 0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 조감도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가 매화일반산업단지에 공급된다.

대창은 경기도 시흥시 매화일반산업단지 A4-3블록에서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단지는 연면적 5만5760.58㎡에 지하 1층~지상 9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강산건설 이다.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가 들어서는 매화일반산업단지는 경기도 시흥시 매화동 일원 37만 여㎡ 부지에 총 사업비 약 2563억원이 투입되는 제조업 특화 산업단지다.

도시경쟁력 강화·첨단산업 육성·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조성된다. 1차금속 제조업을 비롯해 금속가공제품·자동차 및 트레일러·전자·전기장비·의료장비 제조업 등의 업종을 유치할 계획이다. 또한 전체 면적의 15%를 녹지공간으로 할애해 친환경 산업단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는 제2경인고속도로·평택-파주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사업지 주변으로는 판교테크노밸리 3배 규모에 달하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가 조성된다.

3기 신도시 유치에 따른 직주수요도 풍부하다. 인근에 3기 신도시 중 최대 규모인 광명시흥 신도시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밖에 매화산단 배후주거단지를 비롯, 서창2지구·은계지구·광명역세권지구·목감지구·장현지구 등 다수의 택지개발지구도 가깝다.

‘시흥매화 센트럴 M플렉스’는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에 걸맞은 특화설계를 다수 선보인다. 우선, 전층에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화물차 진출입이 용이한 9m 회전반경 램프 등이 설치된다. 이밖에 최대 1.5t/㎡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하중 특화설계와 6.4m 높이의 층고 설계도 도입된다.

투자가치도 높다. 단지는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다. 청약이나 전매 제한 등의 규제가 없고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해 소액으로 투자가 용이하다. 오는 2022년 말까지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도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와 저금리 기조가 맞물려 수익형 부동산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가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