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전당앞 주유소 전경 (사진=S-OIL)
S-OIL의 차별화된 마케팅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고 있다.
22일 S-OIL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1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 및 품질/서비스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주유소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 간의 소통이 활발해 지면서 자신의 브랜드 구매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적극 공유함에 따라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는데 입소문에 의한 고객추천이 갈수록 중요해 지고 있다. 이번 S-OIL의 6년 연속 1위 선정은 브랜드 선호도와 성장잠재력이 그 만큼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S-OIL은 팬데믹 상황에서도 높은 수준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을 높이고 업계 최초로 캐릭터(구도일)를 활용한 통합적 마케팅 등 차별화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비자와 이해관계자 대상으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익 메시지를 전달하는 소셜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S-OIL은 “이번 수상은 S-OIL이 꾸준히 진행해온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KNPS, 고객추천지수) 평가는 소비자 1만3000여명을 대상으로 총 100여개 산업군에서 고객 추천지수 1위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