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 헤어드라이기 수납 시스템. (자료=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이 누적 36건의 '우수 디자인(GD, Good Design) 마크'를 획득하며 디자인 역량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자사가 디자인한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FORENA Hair Acceptance)’이 2023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우수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정부 인증제도다. 국내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우수디자인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한다.
2023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한화 건설부문의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은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브러쉬 등 헤어 제품 보관에 특화된 디자인 수납시스템이다.
매일 사용하는 헤어 제품들의 정리 및 보관이 어렵다는 소비자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수납만으로도 정리가 가능하도록 디자인했다는 게 한화 건설 부문의 설명이다. 여기에 서랍 내장형 콘센트를 적용해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 전선이 엉키거나 끼이는 문제를 고려해 별도의 공간도 마련했다.
삼각형과 원형의 기하학적인 수납공간으로 세련미를 더하면서도 사용직후 드라이기를 그대로 꽂을 수 있도록 사선 형태로 수납함을 배치해 실용성을 강조했다. 서랍 내부 크기에 따라 일부 도형의 배치를 달리하여 규격별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한화 건설부문은 포레나 브랜드의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오고 있다.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 '포레나 엣지룩' 등 다양한 포레나 상품이 우수 디자인(GD)에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2008년 이후 누적 36건의 GD마크를 획득했다.
또한 포레나만의 독창적인 가치와 브랜드 아이덴티티(정체성)를 담은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을 개발해 외관 디자인부터 다른 아파트들과 차별화하고 있다. 건물 색채에 관한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 게이트(출입구) 디자인 '포레나 페이스' 등의 세부 항목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아파트 출입구부터 필로티, 출입구, 건물 입면 색채와 패턴, 로고에 이르기까지 연결 · 확장된 포레나만의 디자인 세계를 구축해 나간다.
특화상품 개발도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9월 국내 최초의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인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을 개발했다. 또한 반려동물 놀이터인 '포레나 펫 프렌즈 파크'와 주민 소통 및 휴식을 위한 '포레나 카페 브리즈', 창의 놀이공간 '메리 키즈 그라운드', 미세먼지 저감 특화시스템 '포레나 블루에어 시스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휴대폰 어플리케이션과 연동시킨 '포레나 홈 IoT' 등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