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맘스터치는 지난 18일부터 ‘에드워드 리 버거’ 2종 정식 판매를 실시한 매장 일 평균 매출이 61%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에드워드 리 셰프 레시피로 개발한 특제 베이컨 잼이 ‘킥(Kick, 비법)’인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로 출시됐다. 씹는 식감을 살린 찹(Chop) 스타일 베이컨 잼을 패티에 균일하게 발라, 마지막 한 입까지 깊고 진한 베이컨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맘스터치는 국내에서 경험할 수 없던 에드워드 리 셰프 레시피와 맛에 대한 뜨거운 소비자 관심에 힘입어, 1차 출시 판매점 1주차 일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간, 동점포 기준으로 61.3% 증가했다고 밝혔다. 출시 첫 주차 신제품 판매량은 예상 판매량의 328%에 달했다. 맘스터치는 예상을 웃도는 인기에 핵심 재료인 베이컨 잼 생산라인을 풀 가동하는 한편 3월6일로 예정된 전국 판매를 대비해 생산라인을 추가 확보하는 등 긴급 대응 중이다. 다만 베이컨 잼이 에드워드 리 셰프 레시피를 기반으로 엄격한 기준 제조공정을 거치다 보니 고객 수요를 모두 맞추기까지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셰프 컬렉션 버거 성과는 특히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에 대한 고객 반응에서 두드러진다.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직영점 사전예약 행사 시 진행한 설문에서 응답자 90%가 맛에 만족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에 대한 긍정 평가가 확산되면서 320개 매장 일별 비프버거 전체 매출은 18일 출시 후 판매 전 동기간보다 574% 신장했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빅싸이순살 출시로 치킨 매출이 급성장한 것처럼 이번 협업이 비프버거 매출을 퀀텀점프시키는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에드워드 리 셰프 협업은 스타 셰프와 협업을 통한 화제성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패스트푸드 브랜드로서 맘스터치 실력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하고 기획했다”며 “2025년 치킨버거에서 비프버거, 치킨까지 다방면에서 확고한 경쟁 우위를 보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